close

“잘못 하다가 사망할 수도 있다고..” 국민 90%가 잘 못 알고 있다는 냉장고에 절대 보관하면 안 되는 음식 5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우리는 대부분 음식을 신선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냉장 보관을 하게 되는데요.

 

그런데 우리가 흔히 냉장보관하는 음식 중에 냉장 보관을 하게 되면 맛과 영양은 물론 건강에도 악영향을 주는 식품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신선할 것으로 생각했던 음식들이 냉장 보관을 하면 몸에 안 좋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음식을 냉장 보관하면 안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냉장고에 넣으면 좋지 않은 식품

 

 

빵은 냉장이 아닌 냉동 보관해야 합니다. 냉장고에 넣는 순간 빵의 수분이 급격히 날아가고 전분의 결정 상태가 빠른 속도로 건조해지는데요.

 

그래서 밀폐 용기에 담아 냉동 보관한 뒤 실온에 해동시켜 먹으면 촉촉한 빵을 먹을 수 있습니다.

 

수박

 

랩으로 포장한 수박 표면의 세균은 신선한 수박보다 3천 배 이상 많다고 합니다. 실제로 중국에서는 냉장고에 보관된 랩으로 싼 수박을 먹고 세균에 감염돼 사망한 사례도 있습니다.

 

따라서 남은 수박은 깍뚝 썰기를 한 후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이

 

오이는 수분이 많아 금방 무르기 쉬운 채소인데요. 추위에 약해 냉장고 속에 넣는다면 냉해를 입기 쉬운데요.

 

냉장 보관 대신 신문지에 돌돌 말아 실온 보관하면 싱싱함이 2배 이상 오래간다고 합니다.

 

감자

 

감자를 냉장고에 넣으면 녹말 성분이 당으로 바뀌는데요. 이 과정에서 불쾌하고 과한 단맛이 생기게 됩니다.

 

감자는 수분과 햇빛에 취약하기 때문에 신문지나 종이에 싸서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파

 

양파를 냉장고에 넣게 되면 수분으로 인해 금세 물러지면서 수분이 새어 나오고 이로 인해 곰팡이가 피는 것으로 위생상 좋지 않은데요.

 

양파는 껍질을 벗기지 않은 상태에서 통풍이 잘되는 망에 넣어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