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술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챙겨 드세요” 간의 독소를 배출해 줄 뿐만 아니라 간암 예방에 최고라는 음식 9가지

간이 안 좋으면 피곤하고 심할 경우 복통은 물론 황달로 이어지는데요.

이렇게 망가진 간을 방치할 경우 지방간이나 간암, 간경화 등 무서운 질병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간은 침묵의 장기로 소리 없이 망가지기 때문에 평소 식습관으로 관리해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어떤 음식이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 확인해 보시고 꼭 챙겨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술을 마시지 않는 분들도 쌓일 수 있는 비알코올성 지방간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간의 해독 능력은 물론 독소 배출과 지방이 간에 흡수되는 것을 줄여준다고 하니 꾸준히 섭취하신다면 간 건강은 물론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구기자

구기자는 지방간 치료 및 예방에 효과적인 베타인 성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간 해독 효능이 뛰어난데요.

체내에 콜레스테롤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어 염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녹차

녹차는 미국 타임즈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녹차가 좋은 이유는 녹차에 있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카테킨이 간에 쌓여 있는 지방을 제거해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해서 간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시금치

시금치에는 글루타티온이라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들어있어 중금속의 영양을 중화하는 정화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간이 손상되었을 때 체내에 대사 과정을 촉진시키고 필요한 무기질과 비타민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간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강황

강황은 커큐민으로 불리는 활성 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훌륭한 항산화제와 항염증제로 불리는데요.

실제로 이 성분이 염증을 완화하고 손상된 부분을 치료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담즙생성과 흐름을 증가시키고 간세포 활력뿐만이 아니라 해로운 화합물을 중화시켜 간을 정화시키고 항암 효과도 뛰어납니다.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자몽

비타민C가 풍부한 자몽은 간 손상 예방을 돕는 대표적인 과일인데요. 자몽의 항산화 성분이 체내 독소 제거에 도움을 주며 세포 손상을 방지해 줍니다.

또한, 나린제닌이라고 불리는 자몽 추출물은 지방간을 예방해 주는 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트

비트는 숙취해소 및 황달에 좋은 클루코시놀레이트 황성분 화합물이 풍부한데요.

또한, 손상된 간을 회복하도록 돕는 베타인 성분이 풍부해 간 기능 개선과 간 건강에 효과적이다.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마늘

마늘은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마늘에 들어있는 황 성분이 해독 작용을 하므로 염증을 완화하고 간의 효소를 활성화해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간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여주는 데 필수적인 아미노산이 풍부하므로 세포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해준다고 합니다.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표고버섯

표고버섯은 간 기능 향상은 물론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되는 에리타데닌 성분이 풍부한데요.

표고버섯은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수용성이기 때문에 차로 끓여 마시는 것이 영양소 섭취에 효과적입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