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20분만 따라 해 보세요” 복부 지방을 빠르게 태워주는 근력운동 3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많은 분이 걷기 등 유산소 운동은 많이 하시는데요.

 

근력 운동은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신체 나이를 낮추고 늘어난 뱃살을 빼기 위해선 근력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집에서 할 수 있는 필수 근력 운동 세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루 20~30분만 꾸준히 투자해도 몸에 큰 변화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운동 전 준비운동

 

근육이 놀라거나 늘어나서 생기는 부상을 방지하니 준비운동은 꼭 건너뛰지 말고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첫 번째 제자리 걷기 3분 팔을 앞뒤로 흔들면서 무릎을 높이 들어 제자리걸음을 해주세요.

 

두 번째 태권도 앞지르기 1분 태권도 앞지르기 동작은 몸에 열이 오르게 하고 혈액 순환에도 좋아 근력 운동 전에 하면 좋다고 합니다.

 

뱃살을 빼기 위한 근력 운동

 

어깨 운동을 위해서는 밴드가 필요한데요.

 

밴드를 양팔로 잡고 중간 부분을 발로 밟아서 고정하고 팔을 쭉 편 후 들어 올릴 수 있을 만큼 쭉 폅니다.

 

5초 버틴 후 천천히 팔을 내려주세요. 103세트씩 반대쪽도 똑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데드버그 코어와 복근 운동

 

플랭크는 볶은 힘이 약할 때 허리 부상이 생기기 쉬운데요.

 

데드버그는 누워서 하기 때문에 허리 부상 위험이 적은 동시에 복근에 힘이 상당히 들어가기 때문에 안전하면서 효과도 좋은 코어 운동입니다.

 

누워서 양팔을 하늘을 향해 위로 뻗어줍니다. 양쪽 무릎도 90도 각도로 들어줍니다.

 

허리를 최대한 바닥에 붙이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한쪽 다리만 아래로 내려주세요. 양쪽 각각 10회씩 3세트 해주면 됩니다.

 

밴드를 활용한 운동법

 

의자에 앉은 후 밴드를 한쪽 발에 끼우고 반대쪽 발로 밴드를 밟아주세요.

 

밴드를 안쪽으로 밟을수록 강도가 세지는데요. 발을 들어 올린 후 5초 유지해 주세요.

 

10회 반복하고 반대쪽도 똑같이 해주면 됩니다.

 

유산소 운동과 병행하면 아랫배가 단단해지는 게 느껴지면서 늘어난 뱃살이 어느새 사라지고 몸이 점점 젊어지는 걸 경험할 수 있으실 겁니다.

 

운동뿐만 아니라 음식으로도 뱃살을 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운동이 힘드신 분들은 이 방법을 이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이렇게 먹으면 10kg감량도 가능하다고..” 다이어트 고수들이 알려주는 실패하지 않고 살 빼는 방법(+레시피)

 

 

유튜브영상’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