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15세 ~ 69세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9월부터 60만명에게 350만원씩 지급해준다는 취업 지원제도 (+ 신청방법)

취업준비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들은 모아놓고 보면 꽤 많습니다. 특히나 생계를 위해 알바와 병행하다 보면 시간이 부족해지는데요.

이처럼 취업을 하고 싶어도 돈과 시간이 없어 삶이 버거워지는 시기가 찾아올 때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딱 맞는 지원제도가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취업을 원하는 사람에게 그 유형에 따라 맞는 취업지원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국비취업지원제도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국민취업지원제도의 신청 자격과 지원 내용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 참고하여 혜택 꼭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저소득층, 경력단절여성,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등 취업 취약계층으로 인정될 경우 누구나 취업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국비취업지원제도입니다.

이 제도는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뉘어 있으며 1 유형은 월 50만원씩 6개월 동안 최대 300만원의 구직촉진수당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2 유형은 소정의 취업활동비용과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자격 및 대상

신청방법

📌1. 워크넷 구직신청

가장 먼저 워크넷에서 구직신청을 해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워크넷(링크 클릭)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로그인하셨다면 메인화면 오른쪽 하단의 ‘내 이력서 관리 탭’에 들어가 이력서를 작성해주세요.

이력서 작성 후에는 마이페이지의 워크넷 구직신청하기를 클릭해 워크넷 공개여부와 구직신청내용을 체크해 주신 다음 마지막으로 구직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2. 취업지원 신청서 제출

워크넷 구직신청을 마치셨다면 취업지원 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고용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취업성공수당

취업성공수당은 국민취업지원제도 수급자가 취업목표를 달성하고 취업 상태를 일정 기간 안정적으로 유지하도록 하기 위해 지급하는 수당인데요.

지원금 수급 중 취업을 하게 되면 최대 월 50만원의 지급은 중지되지만 취업 후에 최소 6개월, 이후 추가 6개월 계속 근무 시 취업성공수당 최대 150만원(총 12개월)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취업 후 6개월 계속 근무 시 50만원
  • 이후 추가 6개월 계속 근무 시 100만원
  • 총 12개월 계속 근무 시 150만원 지급

아래 링크를 통해 취업성공수당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