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것 알면 운전이 정말 편해집니다” 아직도 모르는 사람이 많다는 후방 카메라 빨간선의 숨겨진 비밀

차를 처음 운전하다 보면 주차가 힘들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 후방 카메라가 많은 도움을 주죠.

그런데 후방 카메라가 있어도 SUV 타시는 분들은 가끔 후진 시 벽에 너무 가까이 주차를 해 트렁크를 열지 못하거나 트렁크 문이 벽에 부딪힌 경험 있지 않나요.

승용차는 그럴 일이 없지만, SUV 타시는 분들, 후진 주차 후에 트렁크를 긁어 먹지 않고 안전하게 개방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운전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신 분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만한 정보이니 알아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후방 카메라로 안전하게 주차하는 방법

대부분의 순정 내비게이션들은 이 가이드라인이 있습니다. 가이드라인을 잘 보시면 빨간 라인이 있는데요.

출처: 가니가니

이 빨간 라인을 벽과 지면과 딱 사이에 오게 만들면 완벽한 주차를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조금 더 여유 있으면 좋긴합니다.

이 상태에서 트렁크를 열어보시면 벽에 닿지 않고 딱 맞게 열리게 됩니다.

이 빨간색 라인이 트렁크를 열 수 있는 안전 가이드라인이라고 보시면 돼요. 대부분 차량들이 가이드라인이 있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은 서라운드 뷰, 이렇게 위에서 보는 차량들이 있을텐데요. 서라운드 뷰로도 안전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후진할 때 뒷 모습을 위에서 본 것을 탑 뷰라고 하는데요. 위에서 본 것처럼 이렇게 누르게 되면 노란선과 파란선이 나오실 텐데요.

이렇게 나온 경우 파란색 첫 번째 라인이 트렁크가 열리는 가이드 라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제 고속도로에서 이렇게 운전하면 과태료 부과됩니다. 이직 모르셨던 분들은 꼭 알아 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

👉관련글>>운전자 80%가 모르고 있다는 고속도로 주행 시 강화된 새 개정안 2가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