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매일 사용해도 전기요금 폭탄 피할 수 있다고..” 국민 90%가 모르는 전기요금 절약하는 방법 4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요즘 날씨 참 덥죠. 그래서 자꾸 에어컨을 켜게 되는데요.

 

전기요금 걱정에 오래 사용하지 못하고 끄게 되는 일도 있습니다.

 

그런데 맘껏 틀어도 전기요금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방법인지 함께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에어컨 사용하는 방법

 

인버터형 에어컨은 내가 설정한 실내 온도가 되면 압축기의 회전을 낮추어 최소로 운영하는 형태인데요.

 

2011년 이후에 나온 제품은 대부분 인버터 형식이 많습니다.

 

그래서 일정 온도에 도달하면 공기를 냉각시키는 장치가 작동을 알아서 멈춰주므로 2시간 정도 외출 시에는 켜놓고 나가시는 것이 전력 소모를 더 줄이는 방법입니다.

 

 

에어컨 사용과 함께 선풍기 사용

 

희망온도를 올리는 대신 실링팬이나 선풍기를 같이 사용해 보세요.

 

이렇게 사용하면 실링팬과 선풍기 바람이 냉기를 빠르게 퍼져나가게 해서 에어컨만 사용할 때 보다 온도를 더 빠르게 낮출 수 있습니다.

 

켤 때 최저온도로 낮춘 뒤 설정 온도로 올리기

 

에어컨을 켤 때는 처음에 최저로 설정해 내부온도를 빨리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 온도를 빠르게 낮춰 주고 실내 온도는 바깥 온도와 10도 이상 차이가 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전기요금을 낮추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에어컨 필터 청소하기

 

에어컨 필터 청소는 전기요금을 절약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먼지나 오염 입자를 걸러내는 필터에 먼지가 쌓이면 냉방기기 내부에서 공기가 원활하게 순환되지 않아 전기요금을 많이 나오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그러므로 필터 청소를 자주 해 공기가 잘 순환되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전기요금을 절약하는 방법이 또 하나 있는데요. 전기요금 할인 대상이 되시면 30%의 전기요금을 더 절약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확인해 보시고 지원대상이 되신다면 더 할인받으셔서 시원한 여름 보내시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전기요금 할인 30% 모르면 손해 봅니다” 지원대상인지 몰라 혜택 놓친다는 전기요금 할인제도(+신청방법)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