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안 찾아간 돈이 무려 12조 원이라고..” 6월 3일까지 찾아가지 않으면 국고로 환수됩니다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보험 하나씩은 가지고 계시죠.

 

저도 보험은 2개 정도 가지고 있는데요.

 

이렇게 건강을 염려해 가입한 보험금인데 몰라서 안 찾아간 미수령 보험금이 무려 12조 원이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잠자고 있는 미수령 금액이 어마어마하죠.

 

여기에 내 돈은 얼마나 잠자고 있을지 궁금해지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잠자고 있는 미수령금액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니 기억해 두셨다가 잊지 말고 꼭 확인해 보세요.

 

본인도 모르는 숨은 보험금

 

보험에 가입하고도 보험계약자가 청구하지 않아 지급 받지 못한 보험금인데요.

 

언제 가입했는지도 모르는 만기보험금과 지급 사유가 발생했지만 찾아가지 않은 중도 보험금이 있는데요.

 

그 외에 보험을 해약했거나 연체로 인해 해지, 만기 된 보험금을 2년 안에 찾아가지 않아 보관하고 있는 보험금이 있다고 합니다.

 

 

 

 

미수령 보험금 신청방법

 

생명보험 협회 홈페이지나 손해보험 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한데요.

 

가입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휴면보험 안내에서 메뉴로 들어가 신청하시면 됩니다.

 

잠자고 있는 휴면보험금이 확인되면 계좌이체 등을 통해서 바로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에서도 휴면예금과 보험금을 조회할 수 있으니 편리하신 방법으로 확인, 신청하시면 됩니다.

 

 

 
 

잠자고 있는 휴면예금

 

서민금융진흥원의 휴면예금 찾아줌 서비스를 이용하면 100만 원 이하의 예금은 창구 방문 없이 언제든 바로 찾으실 수 있는데요.

 

예금은 만기일 이후 5년간 거래 기록이 없으면 국고로 환수된다고 하는데요.

 

특히 우체국 휴면예금은 63일까지 찾아가지 않으면 국고로 환수된다고 하니 바로 확인해 보시고 돌려받으시길 바랍니다.

 

신청방법도 간단합니다. 인터넷신청이 어려우신 분들은 1397 서민금융콜센터를 이용해서 조회, 신청하시면 됩니다.

 

또한, 정부 24 홈페이지에서도 휴면예금 조회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곳곳에 많은 돈이 잠자고 있으니 꼭 확인해 보시고 돌려받으시길 바랍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