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힘을 조금만 줘도 훌러덩 벗겨집니다” 밤을 2배 더 맛있고 알맹이만 쏙 빠지게 까는 방법 3가지

밤 좋아하시나요?

가을이 제철인 밤은 삶아 먹거나 굽거나 생으로 먹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남녀노소가 즐기는 대표적인 영양간식인데요.

밤을 삶으실 때 어떻게 삶으시나요?

편하게 삶으면서 껍질도 잘 까지는 밤 삶는 방법인데요. 한번 따라 해 보시면 이 방법만 사용하실 겁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첫 번째 밤의 끝부분을 잘라준 뒤 삶기

먼저 밤에 소금을 뿌려주고 밤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줍니다.

출처: 집나간아들

다음엔 밤에 불순물을 제거할 수 있도록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잘 씻긴 밤은 물에 20분 동안 불려준 후 밤의 머리 부분을 살짝만 잘라줍니다.

그리고 20분간 삶아주시면 됩니다. 삶은 밤은 차가운 물에 식혀주면 비교적 쉽게 껍질을 깔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삶기

밤에 십자로 칼집을 내주세요. 이 작업을 하실 때는 꼭 손을 조심해 주세요.

칼집을 낸 밤은 정말 특별한 방법 없이 전자레인지에 2분~3분 정도만 돌려주면 됩니다.

맛있게 익은 밤에 차가운 물을 부어 식혀주면 밤이 생각보다 정말 쉽게 까집니다.

세 번째 병뚜껑을 이용하는 방법

병뚜껑 안에 밤을 넣고 썰어주면 손을 다칠 위험도 떨어지고 단단한 밤을 썰 때 반으로 갈라지는 것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병뚜껑을 이용해 손쉽게 손질한 밤을 찜기에 20분간 쪄줍니다.

찜기를 열어보시면 밤껍질이 꽃처럼 펴지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맛있게 익은 밤은 손을 이용해서 아주 쉽게 깔 수 있습니다.

밤 오래 보관하는 방법

📌 냉장보관방법

밤은 잘못 보관하게 되면 금방 벌레가 생기기 때문에 일단 밤을 깨끗이 씻어서 그릇에 담고 소금을 조금 넣은 물을 푹 잠길 정도로 붓습니다.

이렇게 1시간 정도 담가준 뒤 물 위로 떠오르는 밤은 골라냅니다.

1시간이 지난 밤은 깨끗한 물로 씻은 후 구멍을 낸 지퍼 팩에 넣어 냉장실이나 김치냉장고에 보관하면 2~3월 드실 수 있습니다.

📌 냉동보관방법

밤을 오래 보관하고 싶다면 생밤의 껍질을 벗긴 후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지퍼백에 넣어 냉동실에 보관하면 오래도록 드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