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숭숭 구멍 난 뼈에는 이것이 제일 좋다고” 칼슘성분이 우유보다 10배나 높다는 뼈를 강철로 만들어주는 음식 9가지

골다공증은 폐경 이후 여성들에게서 많이 발생하는 질환인데요.

여성의 경우 두 명 중 1명이 남성은 5명 중 1명이 골다공증에 의해 골절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골다공증 초기에는 심각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심각한 합병증이 나타나기 전까지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미리미리 뼈에 좋은 음식으로 뼈 건강을 관리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토란대

토란대는 면역력은 물론 뼈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토란대의 칼슘성분은 우유보다 10배나 높다고 합니다.

특히 토란대에는 비타민과 식이섬유, 펙틴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중성지방이나 나쁜 콜레스테롤을 흡착해 배출시켜 줍니다.

미역

미역은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줄 뿐 아니라 피를 맑게 하는 효능이 있으며 체내 중금속을 없애주고 당뇨나 동맥경화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톳에는 칼슘이 풍부할 뿐 아니라 비타민D도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어서 꾸준하게 챙겨 드시면 뼈 관련 질환 예방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시래기

시래기에는 칼슘을 비롯해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여성들의 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효과를 볼 수가 있는데요.

시래기는 너무 억세지 않으면서 연하고 잎이 푸른 것이 좋은 시래기입니다.

검은콩

콩에는 단백질도 많이 들어있지만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많아서 뼈의 밀도를 높여주는 데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특히 검은콩은 일반 하얀 콩보다 더 높은 함량을 보유하고 있어 식사에 검은 콩을 챙겨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녹황색 채소 중 대표적인 채소인 시금치보다 4배 많은 칼슘이 들어있는데요.

뼈 밀도를 높이는 데에 많은 도움을 주고 브로콜리의 다양한 성분이 면역력을 높이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김은 10%의 단백질과 30~40% 당질, 칼륨, 요오드, 칼슘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에 좋을 뿐 아니라 식물성 섬유질 또한 풍부해서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말린 표고버섯

말린 표고버섯에는 칼슘이 풍부할 뿐 아니라 비타민D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비타민D

비타민D는 뼈의 골절 및 석회와 예방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로 뼈의 칼슘을 계속 공급하고 장에서 무기질이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평소 비타민D가 풍부한 달걀이나 연어 등을 섭취해 주시거나 별도의 영양제를 통해 비타민D를 따로 섭취해 주시는 것도 골다공증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골다공증에 나쁜 음식

탄산음료와 커피, 홍차 등 카페인이 많은 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술에 함유된 독성은 뼈의 퇴행을 유발할 수 있어서 골다공증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곰국, 설렁탕 등 뼈를 우려낸 국을 장기간 섭취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지나친 육류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