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런 의자 꼭 확인해 봐야 한다고..” OO 의자인지 모르고 사용하다가 폭발로 죽을 수도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물건 중 생각하지도 못한 물건이 폭발하는 사고가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사무용 의자 중 높낮이를 조절하는 의자도 위험한 물건중 하나라고 합니다.

 

이런 의자가 폭발한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안전할 것 같았던 물건이 폭발하는 사고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주위에 있는 물건중 안전할 것 같지만 폭발 사고를 일으키는 물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폭발 위험이 있는 물건

 

 

사무용 의자 폭발 사고

 

해외에서 사무용 의자에 앉아 있던 소년의 의자가 갑자기 폭발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는데요.

 

의자의 높낮이를 조정하는 가스 실린더가 폭발해 일어난 사고라고 합니다.

 

실린더가 장착된 높낮이를 조절하는 의자는 주위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데요.

 

폭발 사고를 일으킨 의자 대부분이 중국산이라고 합니다.

 

손잡이로 높낮이를 조절하는 의자를 사용할 때는 특히 주의해야 하는데요.

 

안전한 의자를 구입하고 싶으시면 의자 중심 봉의 표면에 적혀있는 중심 봉을 만든 업체를 확인해 보면 시면 됩니다.

 

대표적으로 삼홍사, 다옴텍, 한국가스스프링 등이 제일 안전한 국산이라고 합니다.

 

 

 핸드폰 폭발 사고

 

일상에서 늘 옆에 끼고 다니는 것이 스마트폰인데요.

 

이런 스마트폰이 갑자기 폭발한다면 어떨까요? 생각만 해도 무서울 것 같은데요.

 

이런 스마트폰 폭발 사고 소식 가끔 들으셨을 겁니다.

 

해외에서는 수면 중 스마트폰이 폭발해 사망한 사건이 보도된 적도 있는데요. 해외에서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종종 발생하는 사고입니다.

 

이런 폭발 사고는 기기 불량이어서 폭발하는 경우가 많겠지만 보통은 스마트폰 배터리가 터져서 일어난다고 합니다.

 

배터리 자체가 과열되면 쉽게 화재가 일어날 수 있고 온도가 상승해 폭발할 위험성이 높다고 하는데요.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동전이나 열쇠 같은 금속 물체와 함께 넣고 다니지 말아야 하고 충전을 하고 있을 때는 될 수 있으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온도 변화가 심한 곳에 두는 것도 매우 위험합니다.

 

폭발할 것으로 생각하지 않던 물건이 폭발한다고 생각하니 사용할 때 더 조심하고 잘 확인해야 할 것 같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