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내년부터 자동차 장착 의무화되는 것이 있다고 하는데요.
매년 교통사고 1위를 차지하는 이것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교통사고 1위를 차지하는 항목이 무엇인지 알고 계십니까?
과속이나 신호위반일 것 같지만 의외로 전방 주시 태만 때문에 일어나는 교통사고가 제일 잦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내년부터 승용차와 소형 화물차까지 비상자동제동장치 장착을 의무화한다는 계획인데요.
최근 전방주시 태만으로 일어나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시행한다고 합니다.
지금은 버스나 대형트럭에만 장착하게 했는데요.
앞으로는 초소형을 제외한 모든 승용차에도 비상자동제동장치 장착을 의무화한다고 합니다.
비상자동제동장치란?
비상자동제동장치는 차량이 주행 중 전방에 정지한 자동차나 보행자를 스스로 감지해 자동으로 제동을 하는 안전장치인데요.
내가 잠깐 한눈을 팔아도 비상자동제동장치가 안전하게 정지해 대형 사고로 이어지는 것을 막아주는 장치입니다
비상자동제동장치 적용 시점
국내 차종의 적용 시점은 신규 모델의 경우는 내년부터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출시 판매 중인 기존 모델의 경우는 자동차 제작사의 설계 개선 기간을 고려해서 단계적으로 적용해 나갈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미 설치가 된 일부 차종의 경우 갑자기 끼어드는 차에 의해서 앞차와의 간격이 짧아 급정거하는 바람에 불편했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것인 만큼 자동 제동 장치의 작동 시스템을 익히고 적응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