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간에 좋은데 모르는 사람이 많다고..” 간 해독뿐만 아니라 독소를 배출하고 간암을 예방해 준다는 음식 5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요즘 모든 일에 의욕이 없고 자도 자도 피곤하지 않으신가요?

피곤함과 기억력, 집중력까지 떨어진다면 간 건강을 의심해 봐야 하는데요.

신체 장기는 여러 가지 일을 하는데요. 그중 간은 피로가 쌓이면 지방간, 간암, 간경화등 무서운 질병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 건강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을 건강하게 만드는 음식

📌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술을 마시지 않는 분들도 쌓일 수 있는 비알코올성 지방간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간의 해독 능력은 물론 독소 배출과 지방이 간에 흡수되는 것을 줄여준다고 하니 꾸준히 섭취하신다면 간 건강은 물론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 녹차

녹차는 미국 타임즈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녹차가 좋은 이유는 녹차에 있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카테킨이 간에 쌓여 있는 지방을 제거해 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해서 간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시금치

시금치에는 글루타티온이라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들어있어 중금속의 영양을 중화하는 정화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간이 손상되었을 때 체내에 대사 과정을 촉진시키고 필요한 무기질과 비타민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간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 강황

강황은 커큐민으로 불리는 활성 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훌륭한 항산화제와 항염증제로 불리는데요.

실제로 이 성분이 염증을 완화하고 손상된 부분을 치료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담즙생성과 흐름을 증가시키고 간세포 활력뿐만이 아니라 해로운 화합물을 중화시켜 간을 정화시키고 항암 효과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 마늘

마늘은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간에 좋은 많은 건강 물질을 포함하고 있는 가장 건강한 식품 중 하나인데요.

마늘에 들어있는 황 성분이 해독 작용을 하므로 염증을 완화하고 간의 효소를 활성화해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간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여주는 데 필수적인 아미노산이 풍부하므로 세포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해준다고 합니다.

요즘 옥수수가 제철인데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옥수수는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이런 옥수수도 어떻게 조리하느냐에 따라 그 효능을 더욱 극대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 관련글>>“옥수수 이렇게 쪄야 효과 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해 주고 내장지방을 싹 녹여준다는 옥수수 레시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