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따라 해 보니 효과 있다고..” 여름철 심한 발 냄새뿐만 아니라 심한 무좀도 때려잡는다는 꿀팁 3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비도 많이 오고 기온과 습도가 높은 요즘 발 냄새나 무좀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발 냄새와 무좀은 한 번 생기면 깨끗하게 씻어도 쉽게 사라지지 않습니다.

출처: 건강오름

하지만 독한 약을 쓰지 않고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해서 깔끔하게 해결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발 냄새와 무좀을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소금

첫 번째는 소금입니다. 발을 담근 물에 소금을 한 줌 정도 넣으면 발 냄새와 무좀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물속에 염분이 많이 있으면 삼투압 현상으로 인해 발 속 수분과 노폐물이 몸 밖으로 빠져나오는데요.

이렇게 눈에 보이지 않는 발 구석구석에서 노폐물이 빠져나오면서 발 냄새와 무좀의 원인인 세균과 박테리아도 줄일 수 있습니다.

소금물 족욕은 40도의 따뜻한 물에 천일염 한 줌을 넣고 이틀에 한 번씩 15분에서 20분 정도 하는 것이 좋은데요.

족욕 후에는 물기를 꼼꼼하게 닦아주고 선풍기나 드라이기를 활용해서 잘 건조시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렇게 소금물 족욕을 2주 정도 하게 되면 발 냄새와 무좀이 눈에 띄게 줄어들고 노폐물 제거로 인해 피로 회복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 베이킹소다

두 번째는 베이킹소다입니다. 청소나 세탁 등 다양하게 사용되는 베이킹소다는 발 건강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베이킹소다는 항균성이 뛰어나 진균의 성장을 억제하고 가려움증과 냄새 제거에도 효과적인데요.

소금과 마찬가지로 따뜻한 물에 베이킹소다를 두 큰술 넣어 족욕을 하면 발톱 무좀과 발 냄새를 깔끔하게 없앨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는 피부에 중탄산염을 침투시켜 무좀 원인 중 하나인 진균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런 작용은 발바닥과 발톱 아래에 있는 미세한 곰팡이 균도 퇴치할 수 있어 발을 더욱 깨끗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녹차

세 번째는 녹차입니다. 녹차를 활용해서 족욕을 하면 땀의 분비를 조절하여 발 냄새와 무좀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녹차에 풍부한 탄닌산은 땀구멍을 수축시켜 땀의 양을 줄여주며 단백질과 결합하면 유해균을 퇴치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천연 항생제로 불리는 탄닌산은 발에 있는 각종 세균과 박테리아를 제거하여 다양한 무좀 증상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방법은 녹차 티백 2개를 10분 정도 끓인 뒤 찬물에 타서 따뜻하게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녹차 적용 역시 15분에서 20분간 진행하며 이틀에 한 번씩 잠자기 한두 시간 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