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보리차 이렇게 먹어야 효과 있습니다” 체내 중금속을 배출시켜주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주는 보리차 레시피 1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보리차가 몸에 좋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요즘은 보리차보다는 정수기 물이나 생수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우리가 마시는 보리차 한 잔에는 생각보다 건강에 이로운 점이 많다고 합니다.

보리차에 이것을 넣어 마시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것뿐만 아니라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오늘부터 몸에 좋은 보리차로 건강을 챙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에 좋은 보리차의 효능

■ 콜레스테롤 배출

보리차의 효능 첫 번째는 콜레스테롤 배출입니다.

보리는 쌀에 비해서 섬유 성분이 다섯 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소화는 느리지만, 장의 연동 운동을 돕는 작용이 탁월합니다.

보리의 베타글루칸은 장에서 콜레스테롤을 흡착해서 체외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보리에는 간에서 콜레스테롤의 합성 속도를 늦춰서 혈중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춰주는 토콜이라는 물질이 보리의 배아 부분에 특히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심혈관 질환 예방

두 번째로 불포화 지방산인 리놀렌산의 함량도 보리에는 풍부하기 때문에 동맥 경화나 고혈압 같은 혈관 질환을 개선하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중금속 배출

보리차의 효능 세 번째는 중금속 배출입니다.

보리를 수돗물에 넣고 끓이면 그 물속에 포함되어 있던 중금속을 비롯한 유해 물질을 중화시키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보리차를 매일 꾸준히 마시면 체내에 쌓여 있던 중금속이 배출되어 체내 독소가 빠지고 이 때문에 염증 발생률을 낮추고 피부트러블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해열 작용

네 번째로 보리는 한의학적으로 성질이 서늘하고 더위를 식히는 소서해열 작용이 탁월한 식품인데요.

평소에 더위를 많이 타거나 갈증을 잘 느끼는 분들이 꾸준히 마시시면 좋습니다.

또 더운 여름철에 보리차를 꾸준히 마시면 더위 먹는 것을 예방하고 피로를 없앨 수가 있습니다.

■ 소화 작용

다섯 번째로 보리는 음식물이 막히지 않고 아래로 쑥 잘 내려가게 하기 관장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소화가 잘 안 되거나 가슴이 답답하거나 배에 가스가 차는 등의 증상들이 있을 때 보리차를 마시면 소화 작용에 도움이 됩니다.

📌 콜레스테롤에 좋은 표고버섯 보리차

출처: 정라레 채널

보리차를 그냥 마시는 것보다는 이것을 같이 넣어서 마시면 효과가 더 좋은데요.

바로 말린 표고버섯입니다.

표고버섯은 혈관에 끼는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 혈관 청소부 역할을 합니다.

그 때문에 보리차와 표고버섯이 만나면 혈관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 속 콜레스테롤 찌꺼기를 제거하는 데 시너지 효과를 내 혈관에 보약이 되는 탁월한 궁합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표고버섯 또한 베타글루칸과 비타민D가 매우 풍부하므로 보리차와 함께 드시면 대장암을 비롯한 각종 암 예방의 항암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 표고버섯 보리차 만드는 방법

물 2L에 볶은 겉보리 한 줌 정도를 넣고 일단 보리차를 끓이신 후에 보리차가 완성되면 말린 표고버섯 슬라이스를 한 네다섯 조각 정도 넣고 냉장고에 하룻밤 두면서 우려내면 됩니다.

📌 보리차 드실 때 주의할 점

보리차를 드실 때 주의하실 점이 있는데요. 많이 드실 때 당뇨 환자분들의 혈당수치를 올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보리는 성질이 차기 때문에 몸이 차거나 대변이 묽은 분들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요즘 옥수수가 제철인데요. 맛있는 옥수수 찌는 방법만 달리해도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관련글>>“옥수수 이렇게 쪄야 효과 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해 주고 내장지방을 싹 녹여준다는 옥수수 레시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