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절대 같이 먹으면 안 됩니다” 고혈압약과 함께 먹으면 약 효과를 떨어뜨리고 심한 경우 뇌졸중을 유발할 수 있는 식품 4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고혈압약 드시는 분들이 주변에 많으신데요.

고혈압약을 드시는 분이라면 조심해야 하는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고혈압약 먹을 때 함께 먹으면 약효를 떨어뜨리거나 엄청난 부작용을 일으켜 뇌졸중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고혈압약과 함께 먹으면 안 되는 음식

📌 바나나

바나나에는 나트륨을 배출해 주는 칼륨이 풍부합니다.

그러나 고혈압약에 포함된 이뇨제 성분은, 칼륨이 몸 밖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 바나나와 고혈압약을 함께 먹으면 몸속의 칼륨의 농도가 높아집니다.

그래서 고칼륨 혈증이 생길 수 있고 몸속의 칼륨 농도가 너무 높게 되면 심장 마비가 올 위험성이 높아 바나나와 고혈압약을 함께 드시면 안 됩니다.

📌 포도 주스

포도 주스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많아 고혈압약을 분해해 효소의 작용을 방해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고혈압약이 제대로 분해되지 못하고 몸에 쌓여 갑자기 혈압이 낮아질 수 있으니 혈압약을 먹고 있을 때는 주의해야 합니다.

📌 치즈

치즈에는 티라민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데요.

티라민은 단백질을 이루는 아미노산의 종류로 고혈압약에든 파르길린이라는 성분의 작용을 억제해 약효를 떨어뜨린다고 합니다.

심하면 뇌졸중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 자몽

자몽의 나린진 성분이 고혈압약의 약물 분해 효소를 억제하여 몸속 약물의 농도를 높일 수 있어 자몽과 고혈압약을 함께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혈압약의 혈중 농도가 올라가게 되면서 약효가 지나치게 상승해 혈압을 과도하게 낮출 수 있기 때문인데요.

혈압약을 먹을 때는 자몽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자두가 제철인데요. 자두를 먹을 때 이것을 같이 마시면 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관련글>>“자두는 이렇게 먹어야 효과 봅니다” 자두를 이렇게 먹으면 골다공증 예방은 물론 손상된 뼈가 건강해진다는 음료 1가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