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이 나쁘면 따라 해 보세요” 몇 번만 따라 해도 나빠진 시력을 좋게 만들어준다는 시력 좋아지는 운동법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요즘 핸드폰이나 컴퓨터를 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눈이 시리거나 뻑뻑하거나 피곤함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신데요.

눈은 많이 사용되는 만큼 잘못 사용하면 고장 날 확률도 높은 곳입니다.

오늘은 돈 한 푼 안 드리고 시력을 좋게 만드는 기적 같은 힐링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눈이 나빠지는 원인

요즘 많은 분들이 핸드폰이나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눈에 밸런스가 깨져서 불편함을 느끼거나 시력이 나빠지는 경우가 참 많은데요.

눈이 나빠지는 가장 큰 원인 세 가지 중에 첫 번째는 눈 근육의 움직임에 문제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눈동자를 좌우 상하로 움직이는 것도 그리고 홍체의 렌즈를 조정하는 것도 근육이 하는 역할입니다.

몸을 한 자세로 가만히 있다. 보면 몸이 굳어져서 잘 움직여지지 않거나 자연스럽게 동작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처럼 TV나 스마트폰을 계속 보고 있으면 눈의 방향이나 거리가 고정되기 때문에 눈의 근육들도 굳어지고 시력이 떨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눈의 근육들은 팔다리의 근육보다 훨씬 정교한 근육으로 약간의 문제만 생겨도 시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는 직접적으로 영향을 줄 수가 있습니다.

우리의 눈은 보려고 의식하는 순간 이완과 수축을 아주 빠르게 하면서 초점을 잡게 되어 있습니다.

초고성능 카메라나 최신 핸드폰보다 훨씬 더 빠르게 초점을 잡는 우리의 눈은 어느 하나의 작은 근육이라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시력이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두 번째 원인으로 눈을 보호하는 눈물이 마르며 나타나는 안구 건조증입니다.

소중한 눈을 보호하기 위해서 눈썹 눈꺼풀이 존재하지만 가장 가까이에서 눈을 보호하는 것이 눈물입니다.

눈물은 눈동자의 안쪽에서부터 점액층, 수성층, 지방층으로 구성되며 점액층과 수성층을 촉촉하게 보호하기 위해서 겉에 기름층 즉 지방층이 감싸고 있는 형태입니다.

눈물의 분비가 원활하지 않으면 눈이 마르면서 뻑뻑하거나 모래가 들어간 것 같은 이물감 시력의 저하의 직접적인 원인이 됩니다.

세 번째 원인으로 눈에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한 것입니다.

눈을 보호하기에 필요한 비타민과 항산화제가 부족할 경우 시력이 나빠지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주요 영양소로는 당근에 많이 들어있는 베타카로틴 레몬 오렌지와 같이 감귤류에 많이 포함된 비타민C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같은 베리류에 많이 포함된 항산화제 안토시아닌 토마토와 채소에 많이 들어있는 루테인과 지아잔틴 생선과 견과류에 많이 들어있는 오메가3 등이 있습니다.

싱싱한 과일이나 채소 건강한 식사로 섭취하시는 것이 훨씬 좋고 루테인과 베타카로틴은 지형성으로 기름에 잘 녹아 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건강한 기름에 살짝 볶아 드시면 좋습니다.

📌 시력 좋아지는 운동법과 마사지법

첫 번째로 기혈 순환을 좋게 만들어 시력이 좋아지는 마사지법

출처: 일지의 브레인TV

눈썹과 눈썹 사이에 인당혈 눈썹이 시작되는 안쪽 찬죽혈, 찬죽혈에서 1cm 정도 아래쪽으로 오목한 천응혈 눈에 바깥쪽에 있는 동자료, 눈동자의 바로 아래에 있는 승읍혈 눈 안쪽에 움푹 들어간 정명혈이 있습니다.

순서는 인당혈에서 찬죽혈 천응혈 동자료 승읍혈 정명혈 순으로 눈 주변 전체를 눌러준다는 생각으로 하면 쉽습니다.

눈동자를 중심으로 위쪽은 엄지손가락 마디로 눌러주시면 좋고 아래쪽은 엄지손가락 마디로 눌러주시면 좋습니다.

한 포인트를 2초간 누르며 1에서 3회 정도 반복해주면 됩니다. 인당부터 시작합니다.

천주혈, 천응혈, 동자료, 승읍혈, 정명혈이 있습니다.

두 번째 눈 근육과 신경들을 정상으로 만들어주는 힐링법

눈 근육을 컨트롤하는 주요 신경은 뇌의 가장 안쪽 중내와 뒤통수 쪽에 분포하며 이 부분을 자극하여 눈 근육과 신경의 밸런스를 회복하는 방법입니다.

눈을 감고 고개를 최대한 뒤로 넘깁니다. 고개를 넘긴 상태에서 좌우로 도리도리 하듯 20초 정도 흔들어주면 됩니다.

눈은 계속 감은 상태로 진행해 주시고 속도는 자신의 몸에 맞게 흔들어주시면 됩니다.

힘을 빼고 부드럽게 도리도리 한다는 느낌으로 흔들어주면 됩니다.

세 번째 손의 온기를 활용한 눈동자 근육 운동

엄마 손은 약손이라고 했던 것처럼 우리 손바닥에서 나오는 좋은 온기를 통해서 눈동자 근육의 이완을 돕고 눈물의 지방층을 골고루 분포시켜주어 안구 건조증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돌이 돌이를 맞추셨다면 눈을 감은 상태로 두 손을 따뜻하게 비빈 후 손바닥 가운데가 눈동자를 향할 수 있도록 손을 오목하게 하여 두 눈을 감싸듯 손바닥을 올려줍니다.

손바닥으로 두 눈을 완전히 덮으면 손바닥 안에서 천천히 눈을 뜨고 손바닥에서 전달되는 온기를 3초 정도 느껴봅니다.

그대로 눈을 뜬 상태에서 눈동자를 최대한 위로 들어 올리고 3초간 정지 다음은 최대한 아래로 내리고 3초간 정지 위아래로 세 번 반복해줍니다.

다음은 운동자를 최대한 왼쪽으로 보내고 3초간 정지 최대한 오른쪽으로 보내고 3초간 정지 좌우로 세 번씩 반복해줍니다.

마지막으로 눈동자를 왼쪽으로 큰 원을 그리며 세 돌려주고 오른쪽으로도 큰 원을 그리며 세 번 돌려줍니다.

유튜브 영상’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