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빨리 말리고 싶을 때 따라 해보세요” 건조기가 없어도 빨래를 더 쉽고 빠르게 말릴 수 있다는 방법 4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여름철 습도가 높은 요즘 집에 건조기가 없을 때 사용해 보면 좋은 방법인데요.

페트병을 재활용하여 빨래를 더 빠르고 쉽게 건조하는 방법입니다.

신문지, 옷걸이, 호일을 함께 활용하면 더 빨리 건조시킬 수 있는 방법이니 건조기가 없을 때 사용해 보세요.

📌 건조기 없을 때 빠르게 건조시키는 방법

출처: 집구석구석꿀팁

사용하고 남은 페트병을 깨끗이 씻어 말려주세요. 페트병은 냉장고 옆 따뜻한 곳에 두면 더 빠르게 말릴 수 있습니다.

페트병 위아래를 모두 잘라 원기둥 모양을 만들어주시고 세로로 길게 잘라줍니다.

날카로운 모서리를 라이터 불로 한 번 그을려주신 후 빨래 건조대에 끼워주시면 완성 페트병을 활용하면 빨랫감 사이에 간격이 생겨 그냥 널어 말리는 것보다 빨랫감 사이에 바람이 더 잘 통과하여 훨씬 더 빨리 건조시킬 수 있습니다.

집에 페트병이 없다면 아이들이 먹고 남은 요구르트병이나 코팅된 컵을 활용하셔도 됩니다.

두 번째는 바짝 마른 신문지를 걸어두는 것인데요.

이렇게 신문지를 교차로 걸어두면 건조 시간을 훨씬 더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신문지는 제습 효과가 뛰어나 평소 옷장 속 옷 사이 사이에 걸어두면 제습제만큼이나 효과가 매우 좋으니 꼭 한 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로 빨래 건조대 아래에 호일을 깔아주시면 빨랫감 밑에서 빛이 반사되어 건조 시간을 줄여줍니다.

마지막으로 옷걸이를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옷걸이 2개를 포개 주신 후 고무줄로 고정해 주세요. 옷걸이를 바깥쪽으로 살짝 벌려주시고 끝부분을 구부려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만든 옷걸이에 빨랫감을 널어 말려주시면 옷걸이가 만든 공간 사이로 바람이 훨씬 잘 통과해 건조 시간이 1시간 이상 단축되며 옷맵시도 살리며 건조시킬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