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남자한테 좋은데 간에 더 좋다고..” 간에 쌓인 독소를 제거해 주어 망가진 간을 살려준다는 부추 레시피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평소에 부추를 이용한 음식들을 많이 드실 텐데요.

부추에는 각종 비타민과 칼륨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해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부추의 이런 성분들은 혈액순환을 돕고 암세포를 억제하며 간에도 큰 도움을 주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특히 간에 쌓인 독소 제거에 효과적인 부추 섭취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 부추의 효능

부추에 가득한 베타카로틴과 비타민B군은 간 건강에 중요한 영양소인데요.

베타카로틴은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간에 독소가 쌓이는 것을 막고 간의 해독 작용도 돕습니다.

동의보감에도 부추는 간의 채소라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간 건강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을 주는데요.

부추는 생으로 먹는 것보다 익힐 경우 베타카로틴 성분이 크게 증가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자료에 따르면 부추를 살짝 익히면 베타카로틴 성분이 생부추에 비해 최대 26배까지 증가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래서 된장과 부추를 같이 먹게되면 몸속에 쌓인 독소와 유해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시킵니다.

또 된장이 없는 비타민A와 비타민C는 부추가 보충해주고 부추에 없는 단백질 성분은 된장이 채워줍니다.

📌 부추 된장 레시피

출처: 건강오름

4인분 기준 부추 한 줌과 들깻가루 3큰술 밀가루 3큰술 참기름 1 큰 술 된장 1 큰 술을 준비합니다.

씻은 부추는 먹기 좋게 4에서 5cm 길이로 썰어줍니다.

부추를 썰었다면 된장 한 큰술과 참기름 한 큰술을 넣고 잘 버무립니다.

그다음 양념한 부추에 밀가루 3큰술과 들깻가루 3큰술을 솔솔 뿌린 후 잘 섞어줍니다.

밀가루와 들깻가루가 뭉치지 않게 골고루 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양념 된 부추가 준비되었다면 김이 오른 찜기에 넓게 펴서 쪄줍니다.

이때 불의 세기는 중간 불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간 불에서 부추를 약 5분 정도 찌면 부추 숨이 죽고 양념이 잘 배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요즘 제철인 자두로 건강을 챙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관련글>>“자두는 이렇게 먹어야 효과 봅니다” 자두를 이렇게 먹으면 골다공증 예방은 물론 손상된 뼈가 건강해진다는 음료 1가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