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렇게 하면 집에서 말끔히 해결됩니다” 세탁소 사장님이 알려주는 각종 얼룩 손쉽게 지우는 방법 11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옷에 얼룩이 묻어 고생해 본 경험 한 번씩은 있으실 텐데요.

매번 세탁소에 맡기자니 비용도 많이 들고 손빨래해도 잘 지워지지 않던 얼룩들 이젠 힘들이지 않고 이 방법만 알면 깨끗하게 세탁할 수 있습니다.

어떤 방법인지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토마토 얼룩

주방에서 사용하는 식초로 토마토 얼룩을 적신 후 세탁하면 말끔히 지워집니다.

📌 볼펜 자국

볼펜 자국은 옷에 남으면 볼펜의 잉크가 묻은 곳에 물파스를 한번 문질러주고 세탁기에 돌리면 깔끔하게 지워집니다.

📌 파운데이션

여자분들은 파운데이션 화장하다가 많이 옷에 묻으실 텐데 이제 옷 안 버리셔도 됩니다. 묻은 부분에 마요네즈를 뿌리고 물로 살살 세척 해주면 됩니다.

📌 땀 자국

검은 옷이나 옷에 묻은 땀 자국! 레몬즙을 뿌리고 세탁기에 돌리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 곰팡이 얼룩

눈에 띄는 곰팡이 얼룩이 있는 경우 식초와 물, 소금을 같은 비율로 섞고 옷을 용액에 담그십시오.

담근 후에도 여전히 얼룩이 보이면 희석하지 않은 식초와 소금에 다시 담급니다.

📌 핏자국

핏자국은 다들 아시다시피 과산화수소를 뿌려주고 빨아주거나 깨끗해지는데요. 과산화수소가 없으신 분들은 얼룩 위에 식초를 붓고 15분 동안 담가두었다 찬물로 세탁하셔도 됩니다.

📌 립스틱

옷에 묻은 립스틱 정말 난감하실 겁니다. 립스틱은 면도용 크림으로 문질러서 세탁하면 완벽하게 사라집니다.

📌 기름때

옷에 묻은 기름때는 주방용 세제로 닦아주면 깔끔하게 지워지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 커피 얼룩

커피 얼룩은 베이킹소다를 뿌리고 닦아주면 말끔하게 세탁이 되는데요. 집에 베이킹소다가 없을 때는 물 2/3컵과 식초 1/3컵을 섞어 얼룩진 부분을 담근 후 세탁해 주면 됩니다.

📌 김칫국물

주방용 세제로 김칫국물이 묻은 곳에 뿌리고 잠깐 기다렸다가 닦으면 깔끔하게 지워집니다.

📌 레드와인

정말 놀랍게도 레드와인은 화이트와인으로 세척하면 잘 지워집니다.

혹시 다 쓰고 남은 치약 그냥 버리고 계시나요? 이제 그냥 버리지 마시고 이 방법으로 활용해 보세요.

👉관련글>>“치약 하나로 이런 효과가..?” 집에서 쓰고 남은 치약 이젠 버리지 말고 세탁기에 꼭 양보하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