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진짜 바로 해결됨” 이 방법이면 힘들게 서비스 센터 가지 않고 3분 만에 해결하는 꿀팁 방법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물놀이나 일상생활에서 스마트폰을 물에 빠뜨렸을 경우가 종종 있으실 텐데요.

출처: 1분미만

이럴 경우 서비스 센터에 가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이 깨끗한 물에 빠졌을 경우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요즘은 대부분 생활 방수가 잘돼있어서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준 후 수건으로 닦고 잘 말려주면 됩니다.

그런데 이때 빨리 말린다고 뜨거운 바람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절대 그렇게 하면 안 됩니다.

스마트폰은 열에 약한 전자제품인 만큼 변형을 일으킬 수 있어서 반드시 차가운 바람으로 말려줘야 됩니다.

그리고 분명히 다 말렸다고 생각했는데 스피커에 물이 들어가서 소리가 먹먹하게 들린다거나 또는 충전 단자에 물기가 있어서 유선 충전기가 안 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럴 때는 바로 유튜브에서 스마트폰 물빼기를 검색하면 됩니다.

심지어 이건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에 적혀 있는 권장 사항인데요. 고주파수를 내보내서 진동으로 물기를 제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댓글들을 보면 이 방법으로 실제로 핸드폰을 살렸다는 수많은 간증 현장을 볼 수 있고 꼭 유튜브가 아니더라도 여기 이 사이트에 들어가서 버튼을 누르면 비슷한 소리를 내게 할 수 있는데요.

볼륨을 제일 크게 해놓으면 이렇게 휴지 조각도 밀어내는 걸 알 수 있는데요.

근데 분명히 다 말렸는데도 물기 때문에 충전할 수 없다고 계속될 때가 있는데요. 이때도 간단합니다.

일단 스마트폰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삼성 앱 설정을 누르면 필터 및 정렬이 뜨는데요.

바로 첫 번째에 있는 시스템 앱 표시를 활성화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되죠. 그리고 쭉 내려가서 안드로이드 설정이라는 앱을 찾아서 들어가 줍니다.

여기서 아래에 있는 저장 공간을 누르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요. 이제 밑에 있는 삭제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고 핸드폰을 한 번 껐다 켜면 스마트폰이 물기를 재측정하게 되는데 완전히 말렸다면 물기 감지가 사라진 걸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관련글>>“삭제된 카톡 메시지 확인은 이렇게 한다고..” 카카오톡 삭제된 메시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 2가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