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먹었더니 진짜 효과 대박” 체내에 쌓인 지방을 녹여주고 비만과 암을 예방해 주는 파인애플 레시피 1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부드럽고 달콤한 맛과 향을 지닌 파인애플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맛도 좋지만, 건강에 이로운 성분들을 듬뿍 담고 있어 자주 챙겨 먹으면 보약과 같은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놀랍게도 파인애플을 이것과 함께 섭취하면 신진대사가 빨라져 체내에 쌓인 지방을 싹 녹여버린다고 합니다.

또한, 체내에 발생한 염증과 암세포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해 체질 개선 및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전문가들은 파인애플과 이것이 만나면 서로에게 부족한 영양소를 상호 보완하여 건강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식초인데요. 파인애플과 식초에 풍부한 영양소는 현대인들에게 위협을 주는 비만과 당뇨 암 등 각종 질병으로부터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파인애플 식초는 식초 특유의 시큼한 맛을 중화시켜주고 영양 성분이 한층 강화되어 긍정적인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파인애플 식초 만드는 방법

1) 식초에 설탕을 1:1 비율로 붓고 녹을 때까지 저어준다.

2) 파인애플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준다.

3) 설탕을 녹인 식초를 파인애플에 부어준다.

4) 밀봉한 채 실온에서 2주 정도 숙성시킨다.(물9:식초1)

📌 파인애플 식초 효능

◼ 체지방 제거

식초에 풍부한 유기산 성분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휴식을 취하거나 잠을 자는 동안에도 체지방이 소비되도록 도와줍니다.

또 파인애플의 단백질 분해 요소인 브로멜라인이 단백질을 분해해 빠르게 에너지로 전환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한 방송 프로그램에는 73킬로의 여성이 파인애플 식초를 6개월 동안 먹은 결과 15kg을 감량했다고 소개했습니다.

이 여성은 파인애플 식초를 2주간 숙성한 다음 물과 식초를 9:1 비율로 희석해서 식후 섭취했다고 합니다.

식품 영양 전문가는 파인애플의 소화 효소인 브로멜라인이 장애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가스 차는 것을 방지해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을 주고 식초의 유기산 성분이 체지방 축적을 방해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말했습니다.

◼ 암세포 억제

파인애플 식초는 암세포를 억제하는 효과도 뛰어납니다. 그 이유는 파인애플 식초에 함유된 항산화제인 브로멜라인, 비타민C, 구연산 등의 효능 때문인데요.

학술지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종양이 발생한 실험 쥐에 파인애플 식초를 투여했더니 종양 세포의 사멸을 유도했고 염증과 전이 정도를 낮춰 암 진행을 지연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파인애플의 브로멜라인 성분은 체내에 발생한 암세포에만 작용할 뿐 건강한 세포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아 부작용 없이 강력한 항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식초는 산도가 있어 입안에 궤양이 생기거나 위궤양 혹은 위벽이 약한 사람들의 경우 공복에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될 수 있으면 아침, 점심, 저녁, 하루 3잔 식후에 적정 용량을 마시는 것이 적당합니다.

임산부의 경우 파인애플 심지에 있는 브로멜라인 성분이 자궁 수축 증상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요즘 옥수수가 제철인데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옥수수는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이런 옥수수도 어떻게 조리하느냐에 따라 그 효능을 더욱 극대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 관련글>>“옥수수 이렇게 쪄야 효과 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해 주고 내장지방을 싹 녹여준다는 옥수수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