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두는 이렇게 먹어야 효과 봅니다” 자두를 이렇게 먹으면 골다공증 예방은 물론 손상된 뼈가 건강해진다는 음료 1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새콤달콤한 자두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여름철 대표 과일인데요.

동의보감에 자두는 갈증을 멎게 하고 열독과 치통을 없애며, 장염을 낫게 해 준다고 기록되어 있는데요.

자두에 풍부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은 피로 회복과 면역력 향상은 물론 다양한 건강상 이점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자두를 먹을 때 같이 마셔주면 뼈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자두에는 뼈 건강에 좋은 비타민k와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한데요.

비타민k는 뼈가 만들어지는 대사를 촉진해 골밀도를 높여줍니다. 높아진 골밀도는 골다공증 예방은 물론 손상된 뼈 회복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폴리페놀 성분은 뼈를 파괴하는 파골 세포의 수를 줄여 전반적인 뼈 건강과 뼈의 질 향상에 효과적인데요.

이렇게 뼈 건강에 좋은 자두의 이점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자두를 먹을 때 이것을 꼭 같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것은 바로 두유입니다. 두유에는 이소플라본과 칼슘이 풍부해 뼈 대사에 좋은 영향을 주는데요.

이소플라본 성분은 골밀도를 유의적으로 향상시키며 칼슘은 뼈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것을 돕기 때문입니다.

자두에 풍부한 비타민 k 성분은 뼈를 만드는 조골세포에서 오스테오칼신을 합성하여 칼슘이 뼈에 잘 결합하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데요.

비타민 k가 부족할 경우 오스테오칼신의 생성에 문제가 생기고 이로 인해 뼈의 칼슘이 혈액으로 빠져나가게 됩니다.

그 때문에 칼슘과 비타민k를 함께 먹는 것이 뼈 건강에 가장 좋습니다.

두유의 칼슘을 자두의 비타민k가 뼈에 잘 흡수되도록 도와 뼈를 더욱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자두를 먹을 때 두유를 한 모금씩 마시거나 자두와 두유를 같이 갈아서 마신다면 뼈 건강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유튜브 건강오름 영상‘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