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특히 여름철에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생으로 먹으면 전신마비, 호흡곤란으로 사망할 수도 있다는 해산물 3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회나 낙지탕탕이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런데 해산물 중에서 절대 생으로 먹으면 안 되는 것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심하면 전신 마비로 사망에 이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문어

생으로 먹으면 안 되는 해산물 첫 번째는 문어입니다. 오징어와 낙지와 달리 문어는 생으로 먹으면 안 됩니다.

왜냐하면, 문어는 오징어나 낙지와 달리 진액이 많이 나오기 때문인데요.

진액에 세균이 많기 때문에 위장으로 들어갔을 때 거부반응 또는 알레르기를 일으키기도 하며 배탈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문어는 꼭 익혀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장어

생으로 먹으면 안 되는 해산물 두 번째는 장어입니다.

장어의 혈액에는 혈청독이 있어서 손질할 때 상처가 난 곳이나 눈에 들어가지 않게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이 혈청 독이 우리 몸에 들어간다면 구토, 설사, 현기증 심한 경우 전신 마비, 호흡곤란으로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장어를 드실 때는 꼭 60도 이상의 온도에서 익혀 드셔야 됩니다.

📌 가리비, 소라

생으로 먹으면 안 되는 해산물 세 번째는 가리비, 피뿔고동(참소라), 뿔소라입니다.

이들 내장에 있는 중장선이라는 기관은 익혀 먹으면 전혀 문제가 없는데 봄과 여름에 다량 섭취 시 위험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몸에 이것이 다량으로 들어오는 경우 복통, 현기증, 피부가려움증, 피부발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산물을 드실 때는 꼭 주의하셔서 드시기 바랍니다.

8월에 고물가에 힘들어 하시는 분들에게 지자체별 지원금을 지급해 준다고 합니다. 지역별로 지원하는 내용이니 대상이 되시는지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관련글>>“단, 신청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물가인상으로 추가 지원해주는 지역별 지원금, 지급금액, 예정지역 총정리(+ 신청방법)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