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삭제된 카톡 메시지 확인은 이렇게 한다고..” 카카오톡 삭제된 메시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 2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요즘은 문자보다 카카오톡을 많이들 사용하시는데요. 그만큼 편리하기도 하고, 많은 기능이 있어서 꾸준한 사랑을 받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카카오톡을 이용하면서 상대방이 삭제한 메시지가 궁금했던 적 한 번씩은 있으실 텐데요?

그런데 삭제된 메시지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카톡 삭제된 메시지 확인하는 방법

📌 첫 번째 방법

이 방법은 사전에 앱을 하나 깔아주셔야 하는데요. 바로 노티스토리라는 앱입니다.

출처: 모바일랩

play 스토어에서 무료니까 노티스토리 받으시면 되는데요.

설치 후에 알림 접근을 허용해주셔야 합니다.

이 알림 접근 허용은 방금 설치했던 노티스토리를 허용을 하시면 됩니다. 기본은 허용이 안 돼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난 다음에는 두 번째 알림 받을 앱을 한 개 이상 선택해 주세요.

앱 선택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때 이제 카카오톡을 할 거기 때문에 카카오톡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이제 보는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요.

뭐냐면 여기에서 방금 전에 설치했었던 노티스토리를 실행을 하시면 됩니다.

이거를 실행해놓고 카카오톡 삭제된 것을 확인하고 싶을 때만 한 번씩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그래서 앱을 미리 설치해놔야 합니다.

📌 두 번째 방법(삼성만 가능)

두 번째 방법은 사실 삼성 플레이만 가능한데요.

삼성에서 제공하는 어플을 이용하는 건데 똑같이 어플을 받으시면 됩니다.

삼성 계정에 들어가셔서 갤럭시 스토어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notification edge인데요. 영어로 치시면 됩니다. notification 띄고 edge 실행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아까 노티스토리에서 했던 방식과 똑같이 알림 접근을 허용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실행이 됐을 때 여러 가지 기능이 있지만, 여기에서는 지금 카카오톡의 메시지를 확인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냥 카카오톡만 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확인 방법은 설치했던 노티피케이션 엣지 라고 우측에 이 부분 있는데요. 이 부분을 살짝 터치하시면 바로 보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8월에 고물가에 힘들어 하시는 분들에게 지자체별 지원금을 지급해 준다고 합니다. 지역별로 지원하는 내용이니 대상이 되시는지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관련글>>“단, 신청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물가인상으로 추가 지원해주는 지역별 지원금, 지급금액, 예정지역 총정리(+ 신청방법)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