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폭탄 계란찜 좋아하시면 따라 해 보세요” 요리사가 알려주는 한입만 먹어도 반해버린다는 폭탄 계란찜 레시피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계란찜 하면 고깃집에서 나오는 폭탄 계란찜이 생각나실 텐데요. 그런데 고깃집에서 나오는 폭탄 계란찜 성공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폭탄 계란찜 너무 어렵다 하시는 분들은 이것만 알면 무조건 성공하실 수 있는데요.

폭탄 계란찜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뚝배기 크기와 빵빵하게 유지해 주는 ‘이것’이 이라고 합니다.

그럼 폭탄 계란찜 지금 바로 만들어볼까요.

📌폭탄 계란찜 만드는 방법

준비물: 계란400ml, 물400ml, 미림 1T, 참치액 1T, 소금1꼬집, 다시다 1꼬집, 식소다 1t

1) 물과 계란을 1:1 비율로 똑같이 준비해주세요.

2) 뚝배기에 물 400ml 넣어주세요, 불은 가장 강하게 켜주세요. 이때 불은 가장 세게 켜주셔야 하는데요. 뚝배기를 확실하게 달구고 시작해야 합니다.

3) 계란물 400ml를 준비해주고 여기에 소금간을 줄이고 다양하게 맛을 올려주기 위해서 미림 한 큰술, 참치액 한 큰술, 소금은 그냥 한꼬집만 넣어주세요. 고깃집 계란찜은 다시다를 조금 넣는 곳이 많습니다.

4) 계란은 거품기 또는 도깨비 방망이, 믹서기로 풀어주셔야 되는데요. 많이 풀어줄수록 계란찜은 부드러워집니다.

5) 뚝배기 끓는 물에 준비한 계란 물을 넣어주세요. 숟가락은 중앙 바닥으로 돌려가며 저어주세요.

6) 뚝배기 겉에 계란물이 자리를 잡으면 약불로 줄여주세요.

7) 계란물이 70%쯤 익어갈 때 준비한 채소를 넣어주시고, 홈이 깊은 뚜껑으로 덮어주세요. 가장 약한 불에 3분만 두시면 됩니다.

8) 불을 끄고 뚜껑을 열어 참기름 1T 넣어 드시면 너무 맛있는 폭탄 계란찜이 완성됩니다.

폭탄 계란찜에 식소다를 넣으면 3~4분 정도 유지하다 점점 가라앉는데요. 가장 빵빵하고 오래 지속시키려면 베이킹파우더를 넣어야 오래 유지됩니다.

그리고 물과 계란물을 같이 섞어서 그냥 약물에 올리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절대 그렇게 하지 마세요.

달걀찜 하실 때 물을 먼저 끓이신 다음에 계란물을 넣게 되면 바닥에 눌어붙지 않아서 설거지 너무 쉽고 물에 따로 불리실 필요도 없습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지금 옥수수가 제철이죠. 옥수수 삶는 방법만 달리해도 건강에 좋은 옥수수가 된다고 하니 옥수수 삶아 드실 때 한번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관련글>>“옥수수 이렇게 쪄야 효과 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해 주고 내장지방을 싹 녹여준다는 옥수수 레시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