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맛도 좋은데 몸에도 좋다고..” 하루 한 잔이면 염증 억제는 물론 항암 효과도 좋다는 음료 1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식초는 조미료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 드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식초를 복용하면 피로 회복과 면역력 증진은 물론 혈관과 혈액 건강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 식초를 더 건강하게 먹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식초의 효능과 복용방법,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식초 먹는 방법

식초를 건강하게 먹기 위해서는 꿀물에 타서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식초와 꿀은 서로의 영양소 흡수를 돕고 부족한 성분은 보완하여 건강상 이점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식초를 꿀물에 타서 먹으면 꿀이 위를 따뜻하게 해주고 위벽을 보호해 주기 때문에 식초의 유효 성분 흡수를 도와 그 효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데요.

이로 인해 소화 장애 개선과 염증 억제 관절 통증 완화 등 다양한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출처: 건강오름

복용하는 방법은 따뜻한 물 한 컵에 식초 한 큰술 꿀 반 큰술을 넣어 잘 저어서 마시면 되는데요.

식초와 꿀은 열에 약한 성분들이 많아 뜨거운 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식초 꿀물 효능

식초에 풍부한 유기산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혈관 내벽을 보호하고 혈액 내 콜레스테롤과 지방의 생성을 억제합니다.

이런 작용들은 혈액을 맑게 하는 것은 물론 원활한 혈액 순환을 도와줍니다.

꿀에 풍부한 칼륨 성분 역시 혈관 속 콜레스테롤과 불필요한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이라 혈액과 혈관 건강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 식초 꿀물 복용 주의사항

식초의 주성분인 초사는 소화액 분비를 촉진하여 음식의 소화 흡수를 돕습니다.

그 때문에 식초 꿀물은 식전 공복에 먹어야 식초의 최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장이 약하거나 위산 과다 증상이 있다면 속 쓰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식사 중이나 식후에 드시는 것도 좋은데요.

식초 꿀물은 잠들기 전에 마시면 산성 역류로 인해 식도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낮에나 잠자기 2시간 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8월에 고물가에 힘들어 하시는 분들에게 지자체별 지원금을 지급해 준다고 합니다. 지역별로 지원하는 내용이니 대상이 되시는지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관련글>>“단, 신청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물가인상으로 추가 지원해주는 지역별 지원금, 지급금액, 예정지역 총정리(+ 신청방법)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