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신청 방법도 너무 쉽다고..” 신청만 하면 몰라서 못 받았던 지원금을 놓치지 않고 싹 다 받을 수 있다는 방법 2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정부가 국민에게 제공하는 각종 혜택이 수천 개가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러한 혜택은 신청한 사람에게만 제공되기 때문에 신청하지 않아서 받지 못하는 경우가 도 있습니다.

많은 혜택 중에 내가 받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일일이 찾기도 어렵고 신청하는 것도 힘든데요.

이럴 때 이것을 이용하면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보 보조금 혜택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보조금 혜택 한꺼번에 확인하는 방법

보조금 24 사이트에 접속해서 국가 보조금 맞춤형 서비스에 이용 동의하시면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한 번에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데요.

중앙정부가 제공하는 1072개의 혜택뿐만 아니라 지자체가 제공하는 혜택 6774개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조금 확인하는 방법도 매우 간단한데요. 네이버에서 보조금 24를 검색하고 로그인을 하면 나의 혜택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 (신청하세요), (확인하세요), (받고 있어요) 이렇게 3개가 나오는데요.

(받고 있어요)를 클릭하시면 이미 내가 받고 있는 보조금의 혜택을 볼 수 있고 (신청하세요)를 클릭하면 신청하면 바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확인하세요)는 일부 자격 조건만 확인되어 담당자의 확인이 필요한 혜택으로 혜택 내용 보기를 클릭하셔서 지원 대상자 선정 기준, 지원 내용, 신청 방법 등 세부 사항을 확인하시고 안내된 신청 방법에 따라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나는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게 좀 어려운데 하시는 분들은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시면 보조금 24 창구 담당자의 안내를 받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 기타 문의 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정부24 콜센터 1588-2188번 정부 민원 안내 콜센터 110번으로 문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조금 24와 비슷한 서비스로 복지 멤버십이라는 것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복지 멤버십이란 개인의 연령 가구 구성 경제 상황 등을 분석해서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복지 서비스를 찾아 먼저 안내하는 제도로 2021년 9월부터 도입되었습니다.

받을 수 있는 복지 정보를 잘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카톡이나 문자로 알려주는 건데요.

현재는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서 보장하는 각종 급여 기초연금 한부모 가족 지원 장애인 연금 및 수당 등 15개의 사업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우선 시행하고 있습니다.

2022년 상반기에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8월에 고물가에 힘들어 하시는 분들에게 지자체별 지원금을 지급해 준다고 합니다. 지역별로 지원하는 내용이니 대상이 되시는지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관련글>>“단, 신청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물가인상으로 추가 지원해주는 지역별 지원금, 지급금액, 예정지역 총정리(+ 신청방법)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