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계란 살 때 꼭 확인해 봐야 한다고..” 마트에서 계란 구입할 때 꼭 확인해야 봐야 한다는 3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요즘 계란값이 만만치 않은데요.

서민들이 즐겨 먹는 계란이지만 하늘 무서운 줄 모르고 계속해서 오르는 것 같습니다.

계란은 고단백 칼로리 음식으로 노른자에는 각종 비타민과 철분 등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영양가도 매우 높은데요.

이렇게 좋은 계란 마트에서 구입할 때 어떻게 구입하고 계시나요?

다 똑같은 계란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계란을 구입하실 때 확인하고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좋은 계란 고르는 방법

출처: 돈되는 상식

좋은 계란을 구입하실 때는 유통기한보다는 산란 일자를 먼저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혹시 계란에 적혀 있는 숫자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우리나라는 산란일자 표시제가 전면 시행되었습니다.

그래서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모든 계란에는 산란일자 네 자리가 이렇게 적혀 있는데요.

이는 닭이 알을 낳은 날짜를 계란 껍데기에 표시하는 제도입니다.

이 숫자는 계란의 산란 일자 사육 환경과 생산자 고유번호 등의 정보를 10자리 숫자로 나타내어 소비자들이 확인할 수 있도록 해두었는데요.

정작 소비자들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계란의 맨 앞 네 자리는 산란 일자입니다. 앞에 두 자리는 월을 뜻하며 뒤에 두 자리는 이를 뜻합니다.

그다음에 오는 다섯 자리 숫자는 생산자 고유번호인데요. 농장별로 부여하는 고유번호이기 때문에 굳이 이것까지는 알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 자리 숫자가 남는데요. 이는 닭의 사육 환경입니다.

사육 환경은 1에서 4까지로 표기되어 있으며 숫자 1은 방사 사육을 의미합니다.

방사 사육이란 목초지에서 방사된 형태로 자유롭게 생활한 닭을 의미하고 숫자 2는 축산의 평사로 축사 안에서 비교적 자유롭게 다니면서 생활한 닭을 의미합니다.

숫자 3은 기존 케이지보다 사육 환경이 조금 더 개선된 케이지에서 생활한 닭을 의미하고요.

숫자 4는 많은 계란의 생산을 위한 전형적인 비좁은 밀집형 기존 케이지로 닭을 촘촘하게 모아서 키우는 환경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숫자가 낮을수록 자연과 가까운 형태로 사육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8월에 고물가에 힘들어 하시는 분들에게 지자체별 지원금을 지급해 준다고 합니다. 지역별로 지원하는 내용이니 대상이 되시는지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관련글>>“단, 신청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물가인상으로 추가 지원해주는 지역별 지원금, 지급금액, 예정지역 총정리(+ 신청방법)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