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좀이 있으시면 따라 해 보세요” 따라 하기만 해도 발 무좀, 냄새까지 싹 다 없애 준다는 방법 1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식초는 성질이 따뜻하고 맛이 시며 독이 없고 용종을 제거하고 어지러움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몸에 좋은 식초가 발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식초에 발을 담그면 나타나는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균으로부터 발을 보호

식초는 균류 제거에 도움을 줘서 무좀이나 발톱이 노랗게 변하는 것을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항균 및 항박테리아 작용뿐 아니라 균으로부터 발을 보호해 줍니다.

이런 식초의 효능을 보기 위해서는 대야나 족욕기에 물을 채운 뒤 식초 한 컵을 넣고 10~15분 동안 발을 담가 주시고 이 과정을 주 2~3회 반복해 주시면 됩니다.

📌 악취를 제거하는 효과

식초는 발에 사는 체액의 과도한 생성을 막아주고 모든 세균의 번식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냄새 제거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는데요. 악취 제거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물과 식초를 2대 1의 비율로 섞어준 뒤 15분간 발을 담가주시면 좋습니다.

📌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효과

식초 물에 발을 담가주면 발의 각질을 제거해서 피부를 더욱 부드럽게 만들 수 있는데요.

첫 번째 방법과 마찬가지로 대야나 족욕기에 물을 채운 뒤 식초 한 컵을 넣고 10~15분간 발을 담가주시면 됩니다.

📌 굳은살을 부드럽게 하는 작용

식초의 아세트산은 각질 제거 및 피부 연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굳은살이나 티눈을 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식초 성분이 발에 흡수되게 되면 피부에 수분 함량이 증가해서 촉촉한 발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굳은살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서는 따뜻한 물과 식초를 같은 비율로 섞어주고 15~20분 동안 발을 담가줍니다.

📌 사마귀를 제거하는 효과

사과 식초의 산을 이용하면 발 사마귀의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를 사멸시킬 수가 있으며 이미 생긴 사마귀의 경우라면 이를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마귀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대야나 족욕기에 따뜻한 물을 부은 뒤 사과 식초를 부어줍니다.

이 물에 30분간 발을 담가주면 됩니다.

📌 가려움증을 줄여주는 효과

가려움증은 균의 과도한 증식이나 건조한 피부 pH 불균형 등으로 인해서 발생할 수가 있는데요.

이때 사과 식초를 활용하게 되면 이런 가려움증을 완화시켜줄 수 있다고 합니다.

따뜻한 물과 사과 식초를 같은 비율로 섞어준 뒤 이 물에 20분 정도 발을 푹 담가주시면 됩니다.

발바닥은 제2의 심장이라 불릴 정도로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그런데 발바닥의 굳은살 위치로 치매에서 호흡기 질환까지 건강 상태와 의심 질환을 알 수 있다고 하니 알아두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관련글>>“지금 당장 확인해 보세요” 한의사가 알려주는 발바닥으로 확인할 수 있는 질병 4가지

유튜브 하루비타민 영상‘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