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정부에서 또 줍니다” 지급 대상 및 지원금액을 한시적으로 확대했다는 정부 지원제도 5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혜택이 다양한데요.

벌써 신청하셔서 지원받으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아직 모르시는 분들은 좋은 기회이니 해당이 된다면 놓치지 마시고 신청해 보세요.

⬛ 국민연금 보험료 지원제도

저소득 지역납부예외자 중 보험료 납부를 재개한 분들에게 보험료 일부를 지원해 노후소득보장을 강화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국민연금 지역가입자 중 납부예외자로(실직, 사업중단, 휴직) 22년 7월 1일 이후 납부 재개한 경우에 해당합니다.

📌 지원내용

월 보혐료의 50%(월 최대 4만 5천원) 12개월 지원

📌 신청방법

가까운 국민연금공단 지사에 방문

우편 또는 팩스신청 가능

⬛ 연료비 지원

연료비 지원은 에너지 취약계층의 전기 가스 등 비용 부담 경감을 위해서 금년 에너지 바우처 단가를 인상합니다.

에너지 바우처는 고유가로 인해 늘어난 난방 난방비 부담을 위해서 지급 대상 및 지원 단가를 한시적으로 확대하는데요.

📌 지급 대상

생계 의료급여 수급 가구,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주거 교육급여 수급자

노인, 장애인, 영유아, 임산부, 난치성 질환자, 한부모 가족, 소년, 소녀 가장 가구

약 118만 가구를 대상으로 지원

📌 지원 내용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LPG, 연탄을 구입할 수 있는 전자바우처를 지원하는데요.

지원 단가는 17만 2천 원 ➡ 18만 5천 원으로 10월부터 인상

📌 신청방법

신청은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 생필품비 지원

차상위 이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등 취약가구 및 한부모 가족 대상으로 기저귀, 분유, 생리대 구입 비용 부담을 경감합니다.

📌 지원대상

만 2세 미만의 영아를 둔 차상위 이하 및 한부모 가족 저소득 다자녀 장애인 가구

기준 중위 소득 80% 이하의 장애인과 2인 이상의 다자녀 가구도 포함됩니다.

📌 지원내용

기저귀 6만 4천 원 ➡ 7만 원으로 인상

조제 분유 8만 6천 원 ➡ 9만 원으로 인상

⬛ 문화 교육비 지원

다음은 문화 교육비 지원인데요. 차상위 이하 계층인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의 문화 예술 체육 활동 등을 지원하기 위해 바우처 단가를 상향 조정합니다.

📌 지원내용

공연 영화 전시 스포츠 관람과 교통 숙박 등에 사용할 수 있는 문화누리카드 지원금 인상

저소득층 만 5세에서 18세의 유소년과 청소년 및 장애인의 체육 활동을 보장하기 위한 스포츠 강자 이용권 금액 한시적으로 인상

📌 지원금액

문화누리카드 연간 10만 원 ➡ 11만 원으로 인상

스포츠 강자 이용권 월 8만 5천 원 ➡ 9만 5천 원으로 한시적으로 인상

📌 지원방법

신청은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

⬛ 근로자 지원

다음은 근로자 지원인데요. 취약계층 생계 안정을 위한 금융지원을 강화합니다. 저소득 근로자를 대상으로 생활안정자금 금리를 8월부터 1.5% ➡ 1%로 인하합니다.

이렇게 취약계층 및 서민 물가 안정을 위해서 정부에서는 한시적으로 지원 대책을 마련하였는데요.

7월에 놓치지 말아야 하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제도인데요. 신청대상이 되신다면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관련글>>“7월 18일부터 신청 시작합니다” 정부에서 작정하고 만들었다는 돈 퍼주는 지원제도 (+신청방법)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