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우유는 이렇게 먹어야 좋습니다” 먹기만 해도 심혈관 질환은 물론 항암 효과에 뛰어난 우유 레시피 3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우리가 자주 먹는 우유에는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 무기질 등 영양소가 가득한데요.

우유를 매일 마시면 체중 감량은 물론 면역력 강화 골다공증 및 심혈관 질환 예방 등 보약이 필요 없을 만큼 건강에 좋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좋은 우유도 어떻게 섭취하느냐에 따라 그 효능이 극대화 된다고 합니다.

📌 옥수수

옥수수에는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들어 있는데요.

특히 옥수수 씨눈에는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많고 비타민E가 풍부해 피부 노화를 억제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옥수수는 단백질을 구성하고 있는 아미노산의 질이 많이 떨어지는데요. 이를 보완해주는 것이 바로 우유입니다.

우유에는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필수 아미노산이 무려 8가지나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옥수수는 삶거나 구워 먹을 때 소화율이 30% 미만이지만 가루를 내서 섭취하면 80에서 90%까지 올라간다고 하는데요.

우유에 옥수수가루를 섞어 마시면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들의 흡수율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 호두

호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혈액순환을 도와 성인병과 심장병을 예방해주는데요.

특히 단백질과 칼슘이 부족한 호두에 우유를 함께 갈아 마시면 맛은 물론 영양까지 챙길수 있는 건강음료가 완성됩니다.

또한, 호두와 우유에는 트립토판이 가득해 심신에 안정을 주고 행복감을 느끼게 만드는 세로토닌을 활성화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이런 호두 우유를 자주 섭취하게 되면 우울증과 불면증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마늘

마늘의 주요 성분 알리신은 항암 작용, 심혈관 질환 예방과 강력한 항균 및 살균 작용을 하는 뛰어난 물질입니다.

그런데 마늘 특유의 향과 맛 때문에 섭취를 꺼리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살짝 익힌 마늘을 우유와 함께 갈아 마시면 마늘 특유의 맛과 향을 잡아주고 효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마늘 우유는 피로 회복과 면역력 강화는 물론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10년 젊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 마늘 우유 만드는 법

껍질을 벗긴 마늘을 기름이 없는 프라이팬이나 찜기에 10분간 익혀줍니다.

마늘 15개와 우유 500mL를 넣고 믹서에 갈아줍니다.

기호에 따라 꿀을 첨가해 드셔도 좋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