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목과 어깨가 결리고 아픈 분들은 따라 해 보세요” 따라 하기만 해도 통증을 말끔히 없애 준다는 운동방법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하루종일 뻐근한 목과 어깨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에게 좋은 운동방법인데요.

목과 어깨 뭉침을 풀 수 있는 스트레칭과 운동법이니 따라 해 보세요.

📌 어깨 스트레칭

고개를 천천히 숙여주고 5초 유지합니다.

출처: 건전지

다시 천천히 머리를 하늘을 향해 젖혀줍니다.

다음은 고개를 숙이는 것 없이 그대로 옆을 바라봅니다. 마찬가지로 양쪽 5초씩 반복합니다.

그다음은 고개를 옆으로 젖힙니다.

어깨는 편하게 고정해 둔 채로 목만 옆으로 젖혀서 5초 유지한 후 시작 자세로 돌아옵니다. 반대편도 똑같이 해 줍니다.

다음은 한쪽 손은 엉덩이 밑에 넣어주세요. 그러면 스트레칭을 할 때 어깨가 들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후 손으로 머리를 짚습니다. 손가락이 귀에 오도록 머리를 잡은 다음 천천히 옆으로 당겨줍니다. 좌우 반복해 주세요. 얼굴은 그대로 정면을 바라봐 주세요.

이번에는 그대로 손을 머리 정수리 방향으로 잡은 후에 45도 각도로 천천히 당겨줍니다. 좌우 반복합니다.

📌 목 스트레칭

목과 어깨에 긴장을 풀고 정면을 바라봅니다. 손가락을 턱 앞에 두고 손가락을 기준으로 턱을 집어 넣어준 후 5초 유지 후에 다시 돌아옵니다.

다음은 양팔을 뒤로 젖힌 후 목을 위로 천천히 젖힙니다. 3초 유지 후 시작 자세로 돌아옵니다. 3회 반복합니다.

그대로 어깨를 원을 그리듯이 돌려줍니다. 시계 방향으로 10회 반시계방향으로 10회 해줍니다.

어깨를 편 후 위로 쭉 올렸다가 3초 유지 후 다시 시작 자세로 돌아옵니다. 5회 반복합니다.

가슴 앞쪽 근육을 푸는 스트레칭입니다. 벽에 팔을 90도로 올리고 몸을 앞으로 당깁니다.

5초 유지한 후 다시 시작 자세로 돌아옵니다.

벽 코너에 선 후 양손으로 벽을 잡은 후 몸을 벽 쪽으로 밀어줍니다. 10초 정도 유지한 후 다시 시작 자세로 돌아옵니다. 더 자세한 동작은 아래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세요.

간단한 방법으로 허리통증과 다리저림을 말끔히 없애주는 운동방법인데요. 허리통증이 있으신 분들은 따라 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관련글>>“매일 5분만 따라 해 보세요” 물리치료사가 알려주는 허리통증 거짓말처럼 사라지게 하는 방법 5가지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