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소고기 좋아하시는 분은 꼭 보세요” 소고기랑 같이 먹으면 심할 경우 혈관이 막히고 뇌경색이 올 수 있다는 음식 3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소고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출처: 건강오름

소고기는 다른 고기에 비해 동물성 단백질과 아연, 철분 등의 성분이 풍부해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이런 소고기도 어떤 음식과 같이 먹느냐에 따라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소고기를 먹을 때 같이 먹지 말아야 할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고구마

소고기와 고구마는 각각 소화에 필요한 위산의 농도가 다르다고 하는데요.

위산의 농도가 다르면 서로 영양소의 흡수를 방해하는 것은 물론 원활한 소화가 힘듭니다.

고구마는 체내에서 1시간 정도 지나면 모두 소화되지만, 소고기의 경우 소화되기까지 4시간 이상의 시간이 걸린다고 하는데요.

이럴 경우 고구마는 위 속에서 반응하여 가스가 발생할 수 있고 소화 불량이나 복통 위장 기능 약화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고기를 먹고 나서 후식은 먹지 않는 것이 좋으며 특히 고구마나 밤과 같이 소화 성질이 다른 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부추

소고기를 먹을 때 부추 무침이나 부추 쌈과 같이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부추는 채소이기 때문에 고기와 같이 먹으면 좋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하지만 한의학적으로 소고기와 부추는 모두 따뜻한 성질의 음식이라 몸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평소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두 음식을 같이 먹을 경우 발열이나 두통, 소화불량,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성질들은 위 점막을 자극하여 위통이나 위염 등 위장장애가 생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소고기는 깻잎이나 버섯, 미역과 궁합이 좋아 소고기를 드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버터

고기를 구울 때 부드러운 맛과 풍미를 살리기 위해 버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버터는 동물성 지방으로 만들어졌으며 높은 열량과 콜레스테롤을 가지고 있는데요.

소고기에 이미 풍부한 지방질이 함유되어 있는데 여기에 버터까지 추가된다면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혈전을 발생시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게 되고 혈관이 막힐 경우 심장병이나 뇌경색 등 심각한 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소고기를 구울 때는 기름을 두르지 않는 것이 좋으며 기름이 필요하다면 올리브유를 조금만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