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런 혜택이 있는지 모르는 사람이 많다고..” 신청만 해도 1년에 6만원씩 준다는 건강 챙겨주는 정부 지원제도 (+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고혈압이나 당뇨 있거나 살이 많이 쪄서 고민인 분들에게 좋은 정보인데요.

연령대가 높아지면서 많은 분들이 안고 가는 질환 중에 대표적인 것이 바로 고혈압과 당뇨입니다.

이제는 고혈압이나 당뇨가 있으신 분들 그리고 살이 많이 쪄서 고민인 분들까지 건강관리 하면서 나라에서 지원금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 고혈압 당뇨 지원금 대상

지원금 참여 유형은 ‘건강예방형’과 ‘건강관리형’ 2가지가 있습니다.

건강예방형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 나이 : 만 24~64세

– 혈압 : 120(수축기)/80(이완기) mmHg 이상

– 공복혈당 : 100mg/dL 이상

– 체질량지수 : 25kg/m2 이상

※ 건강예방형 시범지역

서울특별시 노원구, 경기도 안산시, 경기도 부천시, 대전광역시 대덕구, 충청북도 충주시, 충청남도 청양군, 충청남도 부여군, 광주광역시 광산구, 전라북도 전주시, 전라북도 완주군, 전라남도 완도군, 부산광역시 중구, 대구광역시 남구·달성군, 경상남도 김해시, 강원도 원주시, 제주시

건강관리형

고혈압, 당뇨병 환자 중에서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에 등록하고 케어플랜을 수립한 사람

※ 건강관리형 시범지역

서울특별시 중랑구, 인천광역시 부평구,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서구, 경기도 남양주시, 대전광역시 동구, 광주광역시 서구, 전라남도 순천시, 대구광역시 동구, 부산광역시 북구, 강원도 원주시

📌 건강생활실천 지원금제 신청방법

위의 조건을 충족할 경우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또는 앱(어플)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상단의 [건강 iN]의 목록에서 [건강생활실천 지원금제]를 클릭합니다. (만약 로그인을 하지 않았다면 먼저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경우 먼저 회원가입부터 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클릭한 후에 사이트 하단을 보면 [참여 신청 바로가기]가 있습니다. 클릭하면 본인이 대상자인지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조건에 부합할 경우 신청 절차를 진행하면 됩니다.

📌 지원금은 얼마나 될까?

건강예방형은 당뇨와 혈압에 좋은 걷기 등의 건강 프로그램을 이수할 경우 연간 최대 5만 원을 지원해줍니다.

건강관리형은 당뇨와 혈압, 체중과 관련된 건강지표가 개선될 경우 개선 지원금으로 1인 당 최대 6만 원을 지급합니다.

지원금액이 많다고 볼 수는 없지만, 본인 스스로 건강도 챙기면서 덤으로 지원금까지 받을 수 있어 1석2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원금을 받게 될 경우 1만 원 이상 적립금부터 지정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역 화폐나 모바일 상품권 등으로 교환도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의료비 관련한 지원 정책들이 대폭 확대되었는데요. 병원 진료받으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관련글>>이제 MRI, 치과 치료, 입원비까지 최대 80% 할인된다고 합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