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알아두면 운전의 질이 달라집니다” 많은 사람이 한 번도 사용해 본 적 없다는 자동차의 숨겨진 꿀팁 기능 3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초보운전자뿐만 아니라 운전경력이 오래되신 분들도 자동차 실내의 다양한 기능들을 한 번도 사용해 보지 못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기능이 다양하지만, 버튼 조작 방법과 쓰임새를 몰라 못 쓰시고 계시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실내 숨겨진 버튼 기능을 100% 활용할 수 있는 사용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차량 이중주차 중립기어 설정 방법

퇴근이 늦어지거나 붐비는 곳에서는 이중주차를 해야 하는 일도 있는데요.

이럴 때 수동식이 아니어도 이중주차가 가능합니다.

전자식 기어는 불가능할 거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자동차를 움직이게 하려면 기어를 N으로 놓기 전 쉬프트락 릴리즈란(SHIFTLOCK RELEASE)란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전자식 외에 버튼식 중립기어 설정 방법은 조금 다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관련글 >>전자식, 버튼식 중립기어 설정 방법

📌 사이드미러 물기 없애는 방법

대부분 차량에 이 기능이 들어있는데요. 비가 오는 날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시동을 건 상태에서 네모 모양 열선 버튼을 누르게 되면 뒷유리 열선과 함께 사이드미러 열선까지 함께 켜지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뒷유리 열선이라고 생각해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 기능을 사용하면 겨울철뿐만 아니라 비 가내리는 여름철에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후방 카메라로 안전하게 주차하는 방법

대부분의 순정 내비게이션들은 이 가이드라인이 있습니다. 가이드라인을 잘 보시면 빨간 라인이 있는데요.

이 빨간 라인을 벽과 지면 사이에 오게 만들면 완벽한 주차를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조금 더 여유 있게 하시면 더 좋습니다.

이 상태에서 트렁크를 열어보시면 벽에 닿지 않고 딱 맞게 열리게 됩니다.

요즘 어려운 경기로 정부지원금들을 많이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런 정부지원금 중 하나인 주유비 30만원 지원제도를 모르시는 분들은 해당이 된다면 신청해 보세요.

👉 관련글>>“운전자라면 꼭 신청하세요” 1년마다 주유비 30만원씩 받을 수 있다는 정부 지원제도 (+ 신청방법)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