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옥수수 이렇게 쪄야 효과 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해 주고 내장지방을 싹 녹여준다는 옥수수 레시피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옥수수 좋아하시죠. 옥수수에는 비타민과 리놀렌산 필수 지방산 등의 성분들이 풍부한데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옥수수는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이런 옥수수도 어떻게 조리하느냐에 따라 그 효능을 더욱 극대화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건강에 좋은 옥수수 삶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내장지방 제거하는 옥수수 찌는 방법

출처: 건강오름

옥수수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완화와 내장지방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옥수수는 소화 속도가 느려 포만감이 오래 지속하는 장점이 있는데요.

일반 옥수수도 다이어트 효과가 있지만, 자색 옥수수의 경우 그 효과가 더욱 뛰어납니다.

자색 옥수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아주 풍부한데요.

안토시아닌 성분은 내장지방 합성을 억제하고 내장지방이 분화되는 것을 막으며 더욱 빠르게 태울 수 있게 도와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자색 옥수수의 안토시아닌 농도는 100g당 1640mg으로 포도의 13배 블루베리의 2배에 달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렇게 내장지방 감소에 좋은 자색 옥수수를 더욱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사과를 넣는 것인데요. 옥수수를 찔 때 사과를 넣으면 옥수수의 단맛과 내장지방 제거 효과 모두 배가 됩니다.

옥수수를 찌는 물에 사과 한 개를 잘라서 넣어주면 사과의 펙틴 성분이 증기를 통해 옥수수에 스며들게 되고 이로 인해 옥수수의 단맛이 증가합니다.

또한, 펙틴 성분은 콜레스테롤 배출에 도움을 주어 옥수수의 내장지방 제거 효과를 더욱 높이고 옥수수를 찔 때 껍질째 찌면 수분 증발을 막아 부드럽고 연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강한 불에서 20분~30분간 찐 후 약한 불에서 약 10분간 뜸을 들이면 맛과 향은 물론 식감도 아주 좋습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이 외에도 내장지방을 녹여주는 음식이 있는데요.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더 인기 있는 레시피입니다.

👉 관련글>>“뱃살이 걱정인 분은 꼭 이렇게 드세요” 10년 묵은 내장지방을 녹여준다는 레시피 2가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