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맛도 있는데 효과도 좋다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동맥경화를 예방해 준다는 음식 4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고혈압은 뚜렷한 증상이 없어 자신도 모르게 병을 앓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고혈압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식이조절과 운동 등 꾸준한 생활 습관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혈압을 효과적으로 조절해 주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크 초콜릿

출처: 황금설명서

초콜릿은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폴리페놀 성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개선해 줍니다.

또한, 알츠하이머와 파킨슨병 등 퇴행성 신경질환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다크 초콜릿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는데요.

다크 초콜릿을 고를 때는 카카오의 함량이 최소 60~70% 이상인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비트

비트는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베타인과 질산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천연 혈액순환 개선제라고도 불립니다.

비트에 풍부한 칼륨이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하여 고혈압 증상을 완화하고 개선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특히 비트를 쪄서 먹게 되면 체내의 수와 흡수율이 증가하여 효능이 더 높아집니다.

📌표고버섯

표고버섯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하는데요.

그래서 고혈압은 심근경색, 동맥경화, 뇌졸중 등의 여러 심혈관계 질환과 성인병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고추

고추에는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되는 세 가지 영양소인 비타민C와 식이섬유,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하루에 고추 2~3개면 비타민C 충족량을 채울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