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좋은데 모르는 사람이 많다고..” 가지와 함께 먹으면 암세포를 억제하고 항암 효과를 높여준다는 가지 레시피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평소에 가지 자주 드시나요?

가지가 몸에 좋은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텐데요.

혹시 이것과 함께 먹으면 항암 효과를 올려준다는 것도 알고 계시나요?

가지를 그냥 먹는 것보다 암 예방 효과를 증가시켜준다고 하니 이제 가지는 꼭 이렇게 드세요.

📌 가지의 효능 심혈관 질환예방

가지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감소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증가시켜주는데요.

출처: 건강오름

이러한 성분들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가지를 잘 익혀서 꾸준히 먹는다면 심혈관 질환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가지의 효능 항암효과

가지는 항암 효과가 있는 음식 중 최고인데요.

연구에 따르면 가지와 시금치, 브로콜리를 이용해 발암 물질에 대한 억제 실험 결과 가지에서 80% 이상의 암 억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가지의 알칼로이드 성분과 식이섬유가 유방암 대장암 난소암 등의 원인이 되는 동물성 지방을 제거하는 데 뛰어나 암 예방 효과가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 가지의 효능 다이어트 효과

가지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높여주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음식 중 하나 인데요.

또한,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고 수분함량이 높아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해 줍니다.

📌 가지와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

가지는 들기름과 함께 먹으면 암세포 억제와 제거에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들기름은 모든 식물성 기름 중 오메가3 지방산의 함유량이 가장 높고 비타민E가 풍부해 가지와 먹게 되면 암 예방과 억제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가지 물을 만들어 먹어도 좋은데요.

가지 껍질에 있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물에 더 쉽게 용해되기 때문에 영양성분을 쉽게 흡수할 수 있습니다.

📌 가지 물 만드는 방법

가지를 깨끗이 씻어서 썰어줍니다.

물 1L와 썰어둔 가지를 넣고 20~25분 정도 끓여줍니다.

가지가 충분히 우러나도록 1시간 정도 식힌 후 병에 담고 레몬즙을 넣고 잘 섞어주면 가지 물이 완성됩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