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매일 5분만 따라 해 보세요” 물리치료사가 알려주는 허리통증 거짓말처럼 사라지게 하는 방법 5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많은 분들이 잘못된 자세로 인해 허리통증을 많이 호소하시는 데요.

간단한 방법으로 매일 5분만 해주시면 통증에서 해방될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로 인한 허리통증과 다리 저림을 말끔히 없애주는 운동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복직근 마사지

출처: 알쓸물치

무릎을 굽히고 바르게 누운 자세에서 손을 갈고리 모양으로 만들고 명치 바로 아래쪽에 올려 줍니다.

그리고 배를 살짝 누르고 돌리면서 마사지해 주는데요.

약 30초 정도 마사지해 주시고 손을 복부의 가운데 정도로 옮긴 다음 같은 방법으로 30초간 마사지해 주면 됩니다.

이 마사지를 해 주면 구부정해진 척추가 부드럽게 펴지는 데 도움을 줍니다.

📌 프론온 엘보우 운동

우선 엎드려 누운 자세에서 팔꿈치로 땅을 지지하면서 몸통을 위로 들어 줍니다.

이 상태로 약 30초 정도 유지해주시고 잠시 쉬었다가 다시 몸통을 들어 올리는 동작을 3회 정도만 실시해 주면 되는데요.

이 운동을 해주면 디스크 내부의 압력이 줄어들면서 통증이 감소하게 됩니다.

📌 엎드려서 다리 들기

배 아래에 작은 쿠션을 하나 받치고 엎드려 누운 자세에서 통증이 있는 다리를 약 30도 정도 옆으로 벌려 땅에서 약 10cm 정도만 들어 줍니다.

이 동작을 10초 유지한 후 5회 정도 실시해 주면 되는데요.

이렇게 다리를 벌려서 들어 주면 틀어진 허리뼈와 골반을 원래의 위치로 돌아가게 해서 통증을 줄여줍니다.

📌 사이드 브릿지

통증이 있는 다리가 아래쪽으로 가도록 옆으로 누워서 무릎은 굽히고 팔꿈치로 땅을 지지해 줍니다.

이 상태에서 골반을 앞으로 밀면서 들어 올려 주면 되는데요.

이때 몸 전체가 최대한 직선이 되도록 해 주시고 약 10초 정도 유지한 후 5회 정도 반복해 주면 됩니다.

📌 골반 편위 교정 운동

안 아픈 다리는 벽 쪽 아픈 다리는 바깥쪽에 오도록 하고 벽을 옆에 두고 서줍니다.

그리고 어깨를 벽에 기대고 팔을 살짝 들어 줍니다.

이 상태에서 바깥쪽 골반을 잡고 벽 방향으로 밀어줍니다. 약 30초 정도 눌러 주시고 3회 정도만 반복해 줍니다.

이 동작을 하면 틀어진 골반이 교정 되면서 허리통증과 다리 저림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 유튜브 영상‘열기

허리통증을 없애려면 꾸준한 운동과 스트레칭도 중요한데요. 운동할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잠자는 습관만 바꾸어도 허리통증을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간단한 방법이니 따라 해 보세요.

👉 관련글>>전문의가 알려주는 운동 없이 허리통증 쉽게 치료하는 방법 3가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