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뱃살이 걱정인 분은 꼭 이렇게 드세요” 10년 묵은 내장지방을 녹여준다는 레시피 2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콩은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 불리는 데요.

이렇게 좋은 검은콩이 다이어트에도 좋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뱃살은 물론 노화 방지에도 좋다고 하니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계신다면 이번 기회에 검은콩 다이어트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검은콩 효능

검은콩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면역을 높여주고 뱃살의 원인이 되는 내장지방의 축적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동의보감에서 검은콩은 해독 작용이 탁월하며 부종을 내리고 혈맥이 막힌 것을 잘 통하게 하여 신장병에도 좋다고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검은콩의 그 효능이 매우 뛰어난데요.

출처: 황금설명서

검은콩에 포함된 단백질은 지방산과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하며 펩타이드 성분은 체중 감소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또한, 검은콩의 천연 토코페롤 성분은 피부 탄력에도 영향을 줘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검은 콩을 꾸준히 먹으면 뱃살 제거는 물론 젊음을 유지하는 훌륭한 식품이 될 수 있습니다.

📌 검은콩 차 만드는 방법

검은 콩을 깨끗하게 씻어 콩에 이물질을 걸러준 후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고 콩을 볶아줍니다.

볶은 검은콩 1큰술과 물 두 컵을 15분간 끓여주면 되는데요.

이렇게 완성된 검은 콩 차를 그대로 드셔도 좋지만, 여기에 생강을 넣어 마시면 뱃살을 제거하는 데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든 검은콩 차는 하루에 세 번 정도 식전에 마셔주면 식사량도 줄여주며 몸속에 나쁜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수분을 보충할 수 있어서 뱃살을 빼는 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 검은콩 초콩 만드는 방법

검은 콩으로 초콩을 만들어 먹게 되면 소화 흡수가 잘 되고 배변 활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뱃살 제거에 아주 좋습니다.

볶은 검은콩 2컵을 소독한 유리병에 넣고 조각낸 파인애플 1컵과 천연 발효 식초를 넣습니다.

이때 식초의 양이 부족할 경우 발효 과정에서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니 검은 콩과 식초의 비율을 1 대 1로 넣습니다.

일주일간 숙성 후 냉장 보관하며 1개월 이내로 섭취하면 됩니다.

검은콩과 파인애플이 만나면 파인애플의 브로멜린 성분이 검은콩의 단백질을 소화시키고 흡수율을 높이며 지방 분해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검은콩 다이어트도 좋지만, 요즘 제철인 오이 다이어트도 인기가 좋은데요. 콩을 좋아하지 않으신 분들은 오이 다이어트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이렇게 먹으니 처진 뱃살 쏙 빠짐” 전문의가 알려주는 지방 제거에 좋은 오이 레시피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