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기절하듯 자고 싶을 때 많이 드세요” 잠 안 올 때 먹으면 순식간에 잠에 빠져들게 한다는 음식

생각보다 잠을 못 주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잠을 쉽게 못 드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보통 잠을 못 자는 이유는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일 수도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신경을 이완시키고 안정시켜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평소 잠드는 것이 힘든 분들을 위해 잠이 잘 오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눕자마자 꿀잠 자게 하는 음식 – 깻잎

숙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바로 깻잎인데요.

깻잎의 녹색은 엽록소가 만들어내는 색으로 그 엽록소 한가운데에는 마그네슘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래서 시금치, 깻잎, 고춧잎, 케일 같이 녹색을 띠는 잎채소에는 다 마그네슘이 풍부한데요.

그런데 이 중에 깻잎이 100g당 마그네슘이 151mg으로 시금치의 2배로 마그네슘의 왕이라고 합니다.

눕자마자 꿀잠 자게 하는 음식 – 상추

상추에는 특별히 다른 녹색 채소에는 없는 락투카륨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이 성분이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우리가 자주 먹는 상추의 잎이나 줄기를 자르면 우유 같은 점액이 나오는데요. 거기에 락투카리움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상추는 몸이 덥고 염증이 잘 생기는 사람들의 열을 내려주는 효능도 있어 여름에 특히 더 효과가 좋습니다.

눕자마자 꿀잠 자게 하는 음식 – 아몬드

아몬드에는 트립토판과 마그네슘이 풍부한데요.

우리가 잠을 푹 자려면 멜라토닌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어야 하는데 이 멜라토닌의 원료가 되는 물질이 트립토판이라고 합니다.

트립토판은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세로토닌의 원료가 되기도 하는데요. 이 성분이 아몬드에 풍부한데 아몬드에는 마그네슘 또한 풍부합니다.

그래서 아몬드를 하루 30알 이내로 먹으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눕자마자 꿀잠 자게 하는 음식 – 호박씨

호박씨 100g에 마그네슘이 530mg이나 들어있는데요.

대부분의 캐슈넛, 땅콩, 잣, 호두보다 마그네슘보다 풍부하게 들어있어 60g 정도를 섭취해도 하루 필요량을 거의 다 채우는 건데요.

이렇게 좋은 호박씨에는 비타민B군, 비타민E, 셀레늄, 아연도 풍부해서 면역력에도 좋고 기운도 나게 하는 영양 덩어리로 식탁 위에다가 올려놓고 매일 먹기만 해도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