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밥할 때 무조건 넣어 드세요” 자주 넣어 먹으면 끈적끈적한 혈관이 깨끗해져 뇌졸중 얼씬도 못 합니다.

콩이 우리 건강에 큰 도움을 준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실 텐데요. 그러나 콩은 종류가 많은 만큼 섭취 방법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콩은 천연 비타민이 될 정도로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이 골고루 다 들어있어 간 기능을 살리고 끈적해진 혈액을 맑게 청소해주어 심혈관 질환은 물론 뇌졸중이 발생하는 걸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 가지 콩 중에서 혈관을 청소해주고 뇌졸중을 예방해주는 꼭 챙겨 먹어야 하는 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콩의 특별한 효능

콩은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식품으로 단백질과 섬유질, 비타민B, 철분, 엽산, 칼슘, 칼슘인, 이소플라본, 아르기닌, 글루타민 등의 다양한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는데요.

콩은 다른 탄수화물 공급원보다 혈당 지수를 높이지 않아서 혈당 조절에도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건강한 성인 참가자들한테 감자나 흰쌀 대신 완두콩, 렌틸콩 등의 콩류로 탄수화물을 섭취하게 했더니 혈당 수치가 확연하게 낮아졌다고 밝혔는데요.

또한, 콩에는 세포 손상을 유발하고 각종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해로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효과까지 있습니다.

그런데 콩은 종류가 많고 종류에 따라서 영양 성분 함량과 효능도 각각 다르게 나타나는데요.

검은 콩은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눈 건강에 효과적이고 다른 콩에 비해 노화 예방에 4배 이상 효과가 있고 특히 간 해독 능력이 뛰어납니다.

또한, 렌틸콩은 식물성 단백질과 불포화 지방산, 아미노산, 이소플라본, 폴리페놀, 프로틴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와 혈당 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렌틸콩은 다른 콩에 비해 식이섬유 함량이 매우 높아서 칼로리는 낮고 고단백 저지방 다이어트식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이렇게 콩은 종류에 따라 효능이 조금씩 차이가 나는데요. 그런데 콩은 다 좋지만, 특히 섭취하면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콩은 바로 강낭콩입니다.

강낭콩에는 다른 콩보다 레시틴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를 맑게 하고 혈관 청소를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강낭콩의 레시틴은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 심혈관 질환과 뇌졸중이 발생하는 걸 예방해 준다고 하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강낭콩에 함유된 단백질과 아미노산 성분이 간세포 재생과 활성에 도움을 줘서 간 기능 개선과 간의 지방이 쌓이는 걸 막아줍니다.

강낭콩 섭취 방법

1. 강낭콩은 특히 아침 대용으로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전날 미리 삶아둔 강낭콩을 채소와 함께 샐러드로 섭취하면 됩니다.

2. 충분히 불린 강낭콩을 20분 정도 삶아 삶은 물을 넣거나 우유를 넣고 갈아드시면 됩니다.

3. 제일 좋은 방법은 밥할 때 넣어서 먹으면 끼니때마다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강낭콩도 부작용이 있는데요. 식이섬유소가 많아 소화 기능이 약하거나 장이 예민하신 분들은 복통과 설사를 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