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담배 자주 피우시는 분은 꼭 이렇게 드세요” 지친 폐를 살리고 폐암까지 예방해 준다는 고구마 레시피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고구마는 많은 분이 좋아하는 음식인데요.

특히 고구마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좋고 변비를 예방해 줍니다.

게다가 고구마는 맛뿐만 아니라 각종 비타민과 베타카로틴 등 다양한 영양소도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출처: 건강오름

이런 고구마도 어떻게 조리하냐에 따라 그 효능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오늘은 지친 폐를 살리고 폐 속 암세포 제거에도 도움을 주는 고구마 섭취 방법과 간단한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폐를 건강하게 해주는 고구마 효능

폐 건강을 지키기 위해 고구마는 당근 양파와 함께 먹는 것이 좋은데요.

고구마와 당근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채소이며 양파는 퀘르세틴이 아주 풍부합니다.

베타카로틴과 퀘르세틴은 모두 지용성으로 기름에 볶으면 그 흡수율이 최대 8배까지 증가합니다.

또한, 두 가지 성분은 항암에 우수한 효능이 있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암세포 제거에 큰 도움을 주는데요.

지금부터 말씀드릴 레시피를 참고하셔서 폐 건강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 고구마 볶음 만드는 방법

2인분 기준 고구마 1개와 양파 50g 당근 50g을 준비합니다.

고구마는 껍질에 플라보노이드를 비롯해 유효 성분이 더욱 풍부하니 잘 씻어서 껍질째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 씻은 고구마는 채를 썰어줍니다. 양파와 당근도 미리 채를 썰어서 준비합니다. 채를 썬 고구마는 찬물에 5분 정도 담가 전분기를 빼줍니다.

그다음 물을 버리고 소금 한 큰술 뿌려서 고구마를 살짝 절여줍니다. 10분 정도 절이면 고구마가 부서지지 않고 좋습니다.

고구마가 절여졌으면 물로 헹궈서 소금기를 씻어냅니다.

모든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오일을 두른 팬에 고구마를 먼저 넣고 볶은 후 고구마가 투명해질 정도로 익었다면 당근과 양파도 같이 넣고 볶습니다.

볶을 때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춰주면 더욱 좋습니다. 이렇게 고구마와 채소가 잘 익었다면 맛있는 고구마 볶음이 완성됩니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고구마 볶음으로 입맛도 살리고 건강도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폐암에 도움이 되는 주스도 있는데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맛도 좋아 위 고구마 볶음과 함께 만들어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