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당뇨 있는 아버지 밥상에 자주 오르는 이유가 있었네요” 미국과 유럽에서도 난리 났다는 당뇨와 다이어트에 좋다는 식품 1가지

탄수화물은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영양소 중 하나이죠. 밥과 면, 빵, 떡과 같은 아주 많은 탄수화물을 매일 섭취하는데요.

이렇게 고탄수화물의 식사가 지속되면 내장지방이 축적되며 축적된 내장지방은 곧 각종 질병을 일으키게 됩니다.

내장지방이 쌓이게 되면 암의 발생률은 2배 증가하며 심혈관 질환은 5배, 당뇨는 15배 증가하게 됩니다.

이런 위험에도 여전히 탄수화물 음식을 즐기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탄수화물을 즐겨 먹어도 살을 덜 찌게 하고 당뇨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 주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탄수화물을 차단해 주는 흰 강낭콩

그것은 바로 흰 강낭콩입니다. 흰 강낭콩은 이탈리아에서 미녀의 콩이라 불리며 최근 미국과 유럽 등 선진국에서 각광받고 있는 식품으로서 단백질이 우유의 7배, 식이섬유는 바나나의 12배, 칼슘은 새우에 30배나 함유되어 있는 고영양 식품입니다.

특히 흰강낭콩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같은 양을 먹어도 흰 강낭콩을 함께 섭취하면 살을 덜 찌게 만드는 효과 때문입니다.

우리가 탄수화물을 먹으면 입에서 침이 나오는데 침의 성분 중 하나인 아밀라아제가 탄수화물과 섞여 분해하고 소화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흰 강낭콩을 함께 섭취하면 흰 강낭콩의 파세올라민성분이 아밀라아제의 역할을 막아 탄수화물이 분해되고 흡수되지 않도록 차단하여 장으로 그대로 배출시켜줍니다.

때문에 같은 양을 먹어도 흰 강낭콩과 함께 먹으면 살이 덜 찌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흰강낭콩에 파세올라민성분은 다른 콩에도 함유되어 있지만 특히 흰강낭콩에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밥을 지어 먹을 때 흰 강낭콩을 넣어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단백질과 섬유질 섭취가 꼭 필요한데요. 뇌에서 분비되는 랩틴이라는 호르몬이 식욕을 억제하고 체내 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체중을 줄어들게 도와줍니다.

그러나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게 되면 랩틴의 분비가 줄어들어 식욕이 올라 과식을 하게 되고 과섭취된 열량이 지방으로 누적될 수 있기 때문에 단백질과 섬유질을 적절히 섭취하여 랩틴의 분비를 증가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흰강낭콩에는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얻을 수 있어 근육의 손실을 막아주고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흰 강낭콩의 놀라운 효능

첫 번째는 당뇨를 개선해줍니다. 탄수화물 자체의 흡수율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혈당이 급격히 오르는 것을 막고 인슐린 분비가 감소하여 당뇨를 개선하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흰 강낭콩에 풍부하게 함유된 레시틴 성분이 몸의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관에 쌓인 노폐물과 중성지방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심근경색 심장병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세 번째는 간 건강 개선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흰 강낭콩의 레시틴 성분이 간에 지질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여 간이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돕고 각종 영양소가 체내에 쉽게 흡수될 수 있도록 돕는 유화제 역할을 하여 피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네 번째는 노화 방지에 탁월합니다. 흰 강낭콩의 안토시아닌과 비타민 B3가 풍부해 노화를 방지하여 젊은 신체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다섯 번째는 뼈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흰 강낭콩에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풍부해서 칼슘이 뼈에서 배출되는 것을 막아주고 칼슘 흡수율을 증가시키는 효능도 있습니다.

여섯 번째는 변비를 개선해줍니다. 흰강낭콩에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 활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장 속에 쌓인 노폐물을 흡착하고 배출하여 변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흰 강낭콩의 하루 권장량

흰 강낭콩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30g입니다. 흰 강낭콩을 생으로 섭취하면 콩의 렉틴이라는 성분에 의해 구토와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절대 생으로 먹으면 안 되고 10분 이상 충분히 가열시켜 드셔야 합니다.

또한 너무 과한 양을 한꺼번에 섭취하면 설사, 복통 등 위장 관련 질환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