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운동 필요 없고 이렇게 해보세요” 전문의가 알려주는 자면서 허리통증 쉽게 치료하는 방법 3가지

운동량이 줄어들고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잘못된 자세로 인해 허리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허리가 불편하고 아프게 되면 생활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따르죠.

허리통증을 없애려면 평소 꾸준하게 스트레칭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스트레칭할 시간이 없어도 걱정하지 마세요. 잠자는 습관만 바꾸어도 허리통증을 고칠 방법이 있습니다.

평소 허리가 불편하신 분이라면 너무 쉽고 간단한 방법이니 따라 해 보세요.

허리에 좋은 수면 자세 첫 번째

허리에 가장 좋은 자세는 똑바로 누워 자는 자세라고 하는데요.

똑바로 누워서 얕은 베개를 베고 또 허리에 얕은 베개나 수건을 받쳐주고 자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똑바로 누워 자게 되면 허리가 뒤틀리지 않게 되어 허리에 좋을 뿐만 아니라 낮은 베개를 베면 목에도 좋고 요추전만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허리에 푹신한 얕은 베개나 얕은 수건을 대고 누우시면 특별하게 노력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자면서 요추전만이 유지할수 있는데요.

이렇게 주무셔도 괜찮지만 조금 더 편한 방법은 목 뒤쪽과 무릎 뒤쪽에 수건을 말아서 빈 곳을 채워주시면 정말 편안하게 요추전만을 유지하면서 주무실 수가 있습니다.

허리에 좋은 수면 자세 두 번째

똑바로 누워서 잠들기가 힘든 분들도 계시잖아요.

이런 분들은 옆으로 누워서 주무시되 베개는 똑바로 누울 때보다 조금 더 높은 베개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허리에도 똑같이 얕은 베개를 받쳐주시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옆으로 누워서 자면 아무래도 똑바로 누워있는 것보다는 허리를 쭉 편 상태를 유지하기가 쉽지 않아 허리가 한쪽으로 휘어지지 않도록 허리 쪽에 얕은 베개나 수건을 받쳐주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에 좋은 수면 자세 세 번째

딱딱한 바닥보다는 침대에서 주무시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딱딱한 매트리스보다 적당히 푹신한 매트리스가 좋은데요.

바닥에서 자거나 딱딱한 침대에서 자면 누웠을 때 바닥과 몸 사이의 빈 공간을 매트리스가 적당히 채워줄 수가 없습니다.

그렇게 되면 목 근육과 허리 근육에 긴장이 가게 되고 또 닿는 부분에 압력이 높아져서 통증을 일으킬 수가 있습니다.

반대로 너무 푹신한 매트리스에서 주무시게 된다면 몸에서 가장 무거운 엉덩이 부분이 아래로 푹 꺼지게 되면서 요추전만을 유지해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매트리스를 사용하실 때는 적당히 푹신한 매트리스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통증이 심한 분들은 잠자는 습관도 바꾸면서 아래 동작을 같이 따라 해 주면 더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매일 딱 5분만 투자해 보세요. 허리통증이 거짓말처럼 사라집니다.

출처: 닥터홍선생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