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파는 체내 노폐물과 독소 배출을 촉진하고 피로회복 및 비만 등 대사 질환의 강력한 효과가 있는데요.
또한, 혈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복부에 쌓인 내장지방을 녹여주는 데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파의 효능과 대파를 활용해 –15kg 감량할 수 있었던 특별한 대파 활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에 좋은 대파의 놀라운 효능
📌 기관지 질환을 예방
대파에는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진 플라보노이드는 토마토 20개에 맞먹을 만큼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플라보노이드는 강력한 항염 작용을 통해 기관지와 폐 호흡기에 염증을 제거하기 때문에 기침을 먹게 하고 대파의 매운맛을 내는 황화알릴 성분은 항균 및 살균 작용으로 목의 통증을 완화시키고 가래를 가라앉혀줍니다.
📌 심혈관 질환 예방
대파의 칼륨 성분에는 체내 나트륨 배출을 촉진시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황화알리 성분이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에 갑을 낮춰 뇌졸중이나 심장병 동맥경화 같은 다양한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대파 섭취 방법
대파를 60도 이상의 온도에 익혀서 먹으면은 플라보노이드 흡수율이 높아지고 또 체내 노폐물이 배출되고 지방 분해에 도움이 되는 아주인이라는 성분이 생성되는데요.
익히게 되면 매운맛이 사라지고 단맛이랑 감칠맛이 올라가 다이어트할 때 더 챙겨 먹기 좋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대파 차 만드는 방법
1. 깨끗하게 씻은 대파 1대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물 1L에 넣어줍니다.
2. 귤껍질 두 줌을 넣어 20분간 끓여주면 대파 차가 완성됩니다.
한방에서 진피라고 불리는 이 귤껍질의 헤스페리딘 성분은 지방 분해에도 도움이 되고 체내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그래서 대파와 귤껍질을 함께 활용하면 체온이 높아지면서 체중 감량에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파 차는 하루 석 잔 식후에 마셔주는 것이 좋으며 냉장 보관하여 3일 이내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관지에 좋은 대파 뿌리 차 끓이는 방법
대파 뿌리와 얇게 썬 생강을 함께 넣고 적당량 물을 넣어 은근한 불에 30분~40분간 끓이면 몸에 좋은 대파 뿌리 차가 완성됩니다.
빠르게 다이어트 효과를 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 양배추 다이어트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MBN(천기누설)
📺관련영상 바로가기